개발자

프론트엔드 주니어 고민이 많습니다..

2023년 02월 21일조회 218

이제 입사 2달차인 프론트엔드 주니어 개발자 입니다.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당시 아두이노를 조금 다루며 코딩이 재밌나? 라고 생각하여 졸업 후 코딩을 1년정도 배우고 이제 막 입사 했습니다. 근데 1년동안 배운게 별로 없이 입사한거 같아서 고민이 많습니다.. 진짜 처음 시작하는것처럼 공부해야하나 싶은데 차라리 싸피같은 교육을 다시 받을지 아니면 회사를 다니고 자금을 좀 모으고 대학원에 들어가볼지 너무 고민이 됩니다. (기초적인 지식도 좀 모자라다고 생각됩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인기 답변

엄홍재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여러질문들을 보다가 고민이 느껴져서 답변을 하게 되었습니다. 꽤 오래전 질문이네요?! 한 4개월정도 지나서 어떻게 진로를 결정하셨는지 모르지만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있다는 가정하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년동안 배운것 없이 입사해서 고민이 많다고 하셨는데요. 퇴사를 하고 공부를 하든지 입사를 하고 공부를 하든지 공부를 해야하는건 무조건 해야합니다. 공부의 방향이 조금 달라질수는 있을 것 같아요 회사에서 업무를 하면서 공부하는 것은 아무래도 실무를 초점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들을 학습하게 되고, 나가서 교육을 받는다면 이론이나 언어에 대해서 더 공부하게 되지 않을까요? 또 어떤 개발을 어떻게 해나가실지 먼저 결정해야할 것 같아요. 만약 지금 백엔드 개발자가 하고 싶은데 내 직무는 프론트이다. 그런데 백엔드 능력이 부족한것 같다. 하면 퇴사하고 백엔드관련 교육이나 공부를 더 해야겠죠? 반대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하고싶으면 해당 회사에서 배울 수 있는것들을 배워나가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진로고민은 항상하게되는것 같아요. 좋은선택 하시길 응원합니다.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3년 07월 04일

안녕하세요. 전 아직 회사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제가 많이 어려웠던 건 사수의 부재였는데 3개월차 부터 사수님이 생겨서 잘 배우면서 하고 있어요! 지금은 프로젝트도 투입돼서 일 하고 있습니다. 말씀 주신대로 공부는 꾸준히 해야 할 거 같아요. 프로젝트가 끝나면 컨퍼런스같은것도 찾아서 가보고 싶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ㅎㅎ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