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11
익명
3월 5일
안녕하세요 주니어 백엔드 개발자로 얼마전 입사하여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엔티티 설계를 맡게 되었는데요 테이블끼리 연결할 때 onetomany와 manytoone 연결을 사용하는데 시니어 개발자분 께서 이러면 꼬일 수 있다고 하셨는데 어떤 차이가 있고 왜 어떤건 사용을 하지 않는지 모르겠어요 외래키를 여러개 갖는다는 것도 부담이라고 하셔서 어떻게 설계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습니다
구체적이고 정성스러운 질문에 ↑Up 투표를 눌러주세요.
설명이 부족한 질문에 ↓Down 투표를 눌러주세요. 커리어리가 질문자에게 수정을 요청할게요.
답변 1
먼저 제 짧은 경험에 기반한 답변이니 다를수도,틀릴수도 있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JPA상에서 onetomany와 manytoone은 연관된 상대 객체를 지금 엔티티 클래스에서 다루겠냐는 조건으로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FK를 설계하고 그 연관관계가 1:N 이라면 N에서 FK를 가질 것이고 이는 엔티티 클래스에도 동일하게 매핑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manytoone 만 있으면 되지 않냐 라고 할 수 있지만, 서비스 로직을 구현하는데 있어서 one 의 객체에서 many 쪽의 객체들을 다루고자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런 경우에는 onetomany 또한 사용이 되는 것이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 개발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 개발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