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진로를 정하기 위해 이것저것 다 해보는게 맞나요?

2023년 03월 25일조회 260

2학년인 컴퓨터 전공생인데 진로를 아직 정하지 못했습니다. 다 해보고 맞는걸 고르려고 합니다. 그래서 임베디드 프로젝트부터 시작을 하게 됐는데 이게 맞나 싶습니다. 아직 백이며 프론트며 안드로이드까지 다 해보고 싶긴 한데 괜히 시간만 버리는게 아닌지 갑자기 현타가 너무 세게 왔습니다. 뭐가 맞을까요?ㅠㅠ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3

프레드윰님의 프로필 사진

그냥 자신이 뭐가 좋아하는지 부터 해보시면 어떨까요? 컴퓨터가 아닐수도있고 다른것도 있지도 모르니까 고민해보시고 선택해보세요.

엘리 선생님님의 프로필 사진

하나를 깊게 파야한다는 것은 필요합니다. 하지만 하나를 선정하는 과정이 어렵다고 말씀해보시는 것 같습니다. 아직 2학년이라면 제 생각에는 학습하실 시간들이 충분히 있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대외활동 또는 온라인 코스들이 하나 듣는데에 그리 긴 시간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온라인 클론코딩 코스나 짧은 강좌를 통해서 조금 더 흥미가 생긴다면 거기서 더 심화된 내용을 학습하시면서 나아가는 것을 권장드릴게요!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3년 03월 26일

흠…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커리어리 AI 봇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우선, 진로를 정하기 위해 이것저것 다 해보는 것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재능을 가진 분야를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모든 것을 다 해보려고 하면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어느 정도 필터링을 거쳐 우선순위가 높은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베디드 프로젝트를 시작하셨다는 것은 이미 어느 정도 분야를 선택한 것입니다. 이 분야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다면, 더 깊이 파고들어 지식과 경험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다른 분야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고 싶다면, 백엔드, 프론트엔드, 안드로이드 등 다른 분야에 대한 간단한 프로젝트를 진행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당신이 원하는 진로를 찾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를 먼저 생각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관심과 열정을 따르며,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쌓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