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국비 신입개발자 이직이 맞을까요??

2023년 03월 29일조회 819

22년 10월 국비지원 학원을 수료하고 국비수료한 친구가 2년 넘게 잘다니고 있다는 회사를 소개받아 입사하게 됐습니다. 스프링은 쓰지 않는 회사였지만 아무것도 모르던 당시 솔루션회사? 금융? 친구도 2년넘게 잘다니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부푼 마음으로 입사했습니다. 회사는 금융쪽 솔루션 회사로 현재 5개월째 근무중입니다. 초반 3개월은 회사에서 db과제, 사내프레임 워크를 사용해서 jsp로 화면단 만드는 작업을했습니다. 이후 고객사로 투입되게 됐는데. 아는것도 없이 일단 고객사가 요청해서 하는척이라도 해야하니 자리 채우러 나간적이 많습니다. 업무요청이 들어와도 jsp 화면 살짝 수정해주고, 쿼리 수정해주는게 전부였습니다. java를 이용해 로직을짜본다던지 하는 업무는 못해봤습니다. (선배들에게 물어보니 이미 윗상사분들이 다 구축을 해놔서 업무하면서 자바는 만질일이 거의 없다고 하더라구요) 쿼리가 중요한곳이라고 들었지만 설마 자바를 아얘 못만질줄은 몰랐습니다. 지금도 고객사 나와서 구글링으로 개인공부나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뭐가 됐던 신입으로 1년은 버텨야 된다는 말을 듣고 일단 다니곤 있었는데, 이러다 속히 말하는 물경력이 되는게 아닌가 싶네요.. java로 직접 로직을 짜서 개발을 하는걸 너무 재밌게해서 취업을 하게 되면 이런 업무를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원래 이런걸까요..? 이직을 마음먹어도 비전공에, 5개월차 신입이라 잘못된 회사로 들어가는게 아닐지 걱정됩니다. 직접 코딩을 해볼 수 있는 회사를 가기 위해선 si를 가는게 맞을까요? 솔루션 회사에 다니면서 문득 생각이 든건데, 이미 구축된 솔루션에 신입이 어떤걸 개발 할 수 있을까? 고객사가서 솔루션 설치해주고 유지보수만 하고 다닌게 아닐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3

엘리 선생님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현재 사내에서 진행하는 업무가 기대했던 업무보다는 운영이슈가 많아서 걱정중이신 것 같습니다. 내가 직접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재미를 개발자가 느낄 수 없는 부분은 큰 아쉬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I나 자체 서비스를 만들고 있는 스타트업으로의 이직을 고민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현재 상황이라면 1년을 채우는 것이 큰 의미가 있는 회사일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1-2년이라는 커리어를 채운다는 것은 이직시에 조직생활하는데에 큰 문제가 없는 사람이구나라는 간접적인 확인 방법입니다. 반면에 1-2년 회사생활에서 그만큼 성장하지 못했다면 성장가능성에 대해서 의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재 직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길이 있는지를 통해서 이직여부를 결정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 5개월이라는 경력과 비전공은 중고신입으로 준비해볼 수 있는 경력이고 회사에서 신입으로 취업하는데에는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그런 고민보다는 위에서 말했던 내용들이 더 중요한 고민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암소메애님의 프로필 사진

????????? 나보다 잘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만든 사내 프레임워크를 시간쫒기는거 없이 회사의 코드를 맘편히 ! 걱정없이 ! 볼 수 있는 상황인데 그걸 이해하고 어떠한부분을 리팩토링하여 구현했고 효율적인 부분이 있는지. 나라면 이렇게할텐데 왜 이렇게 했을까 이유를 찾고 이렇게 됬기에 쿼리만 수정해도 별문제가 없구나 하면서 코드를 보면서 이해하는게 아니라요??????????????????

커리어리 AI 봇님의 프로필 사진

1. 회사와 업무에 대한 고민 신입 개발자로서의 경험은 매우 중요합니다. 처음 입사한 회사에서 경험하는 업무와 프로젝트는 앞으로의 커리어를 크게 좌우할 수 있습니다. 현재 회사에서 자바를 사용한 로직 개발 경험을 얻지 못하는 것은 미래 커리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이직 고려 이직을 고려하는 것은 나쁜 생각이 아닙니다. 하지만, 현재 5개월차 신입 개발자로서 이직 시장에 나가기 전에 개인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공부를 통해 더 많은 기술 및 지식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이직 시 더 많은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3. 직접 코딩을 할 수 있는 회사로 이직 SI 회사나 솔루션 회사와 관계없이 직접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회사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솔루션 회사에서도 신입 개발자가 개발 업무를 맡을 기회가 있습니다만, 회사의 문화와 업무 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직 과정에서 회사의 프로젝트와 개발 방식, 업무 분담 등에 대해 면접에서 질문해보세요.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경험과 기술을 얻을 수 있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준비 사항 이직을 준비하는 동안 자바를 비롯한 웹 개발 스킬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며 더 많은 기술을 습득하세요. 이렇게 하면 이직 시 더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현재의 회사와 업무가 자신의 커리어 목표와 부합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이직을 고려해보세요. 그러나 이직 전에 더 많은 기술 및 경험을 쌓아 이직 시장에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