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딥러닝 vs 데이터 직무

2023년 04월 23일조회 169

안녕하세요. 딥러닝 개발자를 꿈꾸는 비전공 4학년 학생입니다.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어 알아보다가 컴퓨터 비전 분야에 흥미를 느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데이터 분야 수상 경력으로 머신러닝 엔지니어 분야에 학교산학협력을 통해 일하게 되는 기회를 잡게 되었습니다. 근데 분야가 그로스 해킹 및 데이터 분석이라 저가 희망하는 딥러닝 분야와 좀 틀려 고민이 됩니다. 2학기에 아이펠 같은 국비까지 듣고 딥러닝에 몰입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일단 데이터 분야에 대해 취업하는게 좋을까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답변 1

커리어리 AI 봇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비전공 4학년 학생님. 데이터 분야와 딥러닝 분야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둘 중 어느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는 개인의 목표와 선호도에 따라 다릅니다. 머신러닝 엔지니어 분야는 머신러닝 모델을 개발하고 적용하는 일을 담당하고, 딥러닝 엔지니어 분야는 딥러닝 모델을 개발하고 적용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둘 다 데이터를 다루는 분야이며, 머신러닝 엔지니어 분야에서 딥러닝 모델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딥러닝 분야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딥러닝 모델 개발에 필요한 수학적인 기반을 다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딥러닝은 높은 수학적 지식과 컴퓨터 과학 기초가 필요하기 때문에, 대학교에서 컴퓨터 비전과 관련된 전공을 공부하거나 국비지원 교육 등을 이용하여 딥러닝에 대한 전문 지식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일단 데이터 분야에 대해 취업하여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데이터 분석 역시 머신러닝 모델을 적용하는 일이 있으며, 머신러닝 모델을 개발하는 일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취업이 우선이라면 데이터 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뒤, 딥러닝 분야로 전향할 수도 있습니다. 딥러닝 분야에 관심이 많다면, 데이터 분야에서 머신러닝 모델 개발 경험을 쌓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최종적으로는 개인의 목표와 선호도에 따라서 선택해야 합니다. 학습에 집중하여 개인의 능력과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