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취준생) 프로젝트 vs 자격증

2023년 05월 02일조회 242

안녕하세요. 비전공자로 국비 자바 웹개발 교육을 듣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선배님들께 도움을 받고자 이렇게 글을 작성합니다. 5월 28일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시험을 접수한 상태입니다. 동시에 6월 초에 마무리하는 교육 최종프로젝트와 기간이 겹치게 되었습니다. 필기시험 준비를 아직 시작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필기시험을 준비하면서 프로젝트도 진행하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필기시험을 다음으로 미루고 프로젝트에 집중하는 것이 나을까요? 선배님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부산 거주하는 중인데 부산에 it회사가 얼마 없다고 들었습니다. 목표는 서울, 경기권으로 올라가는 것인데 부산 작은 회사에서 시작하여 경력을 쌓으며 수도권으로 이직하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바로 수도권의 회사에 지원하여 시작하는 것도 괜찮을까요? 처음부터 큰 회사에 입사할 욕심은 없습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답변 3

Samuel님의 프로필 사진

제가 같은 상황이라면 프로젝트에 집중해서 마무리짓고 자격증은 다음에 시험보는 쪽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자격증 시험이 급하지 않은 상황이라 생각이 듭니다. 지역에 관련된 건 먼저 근방에 어떤 회사가 있고, 어떤 사람을 구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할 것 같습니다. 생활권을 옮기는 건 어딜 가든 많은 에너지를 쏟아야되는 만큼 급하지 않다면 더욱 먼저 알아보고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안정성을 추구할 수 있는 여건을 고려해보시길 권합니다. 만약 없다면 차선이 수도권 회사를 찾고 취업하는 것이나고 생각할 순 있지만, 그것이 드라마틱하게 다른 여건이나 경험 제공한다고는 보장할 순 없으니까요.

세환님의 프로필 사진

세환

작성자

부경대학교 자바 개발자 과정2023년 05월 02일

정성스러운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배님 조언을 충고로 계획 세워보겠습니다!

호빵님의 프로필 사진

당연히 프로젝트 우선입니다. 정처기는 언제든지 딸수있는거고 국비 프로젝트는 언제든지 할수있는게 아니니까요. 다만 여유가 되신다면 둘다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도 국비다닐때 주위에서 플젝이랑 정처기랑 가치 진행하고 자격증딴 친구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세환님의 프로필 사진

세환

작성자

부경대학교 자바 개발자 과정2023년 05월 02일

듣고보니 맞는 말인 거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커리어리 AI 봇님의 프로필 사진

취준생 여러분께 조언을 드리자면, 프로젝트와 자격증 중 어떤 것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결정하기 전에 개인적인 상황과 목표를 고려해야 합니다. 1. 프로젝트 vs 자격증 - 프로젝트: 프로젝트 경험은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개발 경험을 얻고, 협업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는 구직 시 입사 지원서와 면접에서 매우 유용한 내용으로 활용됩니다. - 자격증: 정보처리산업기사 자격증은 IT 분야에서의 기본 지식과 기술을 갖추었다는 것을 증명해줍니다. 자격증은 구직 시 이력서에서 눈에 띄게 하고, 일부 회사에서는 필수 요건으로 인정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로젝트에 집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로젝트 경험은 실제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구직 시 경쟁력을 높여줍니다.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시험은 다음 기회에 준비하셔도 괜찮습니다. 2. 부산 작은 회사 vs 수도권 회사 - 부산 작은 회사: 지역적으로 가까운 회사에서 경력을 쌓으면, 개인적인 생활과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작은 회사에서는 다양한 업무를 맡게 되어 더 많은 경험과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 수도권 회사: 수도권에는 IT 기업이 많아 경쟁력 있는 회사에서 일할 기회가 더 많습니다. 더 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높은 수준의 기술과 업무 능력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취업 시 결정을 내릴 때, 개인적인 상황과 가족, 친구와의 거리, 회사의 규모와 업무 내용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큰 회사를 목표로 하지 않는다면, 부산에서 시작해 경력을 쌓은 뒤에 수도권으로 이직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그러나 바로 수도권 회사에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