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코딩못하는 전공생 진로

2023년 06월 21일조회 263

코딩을 못해서 졸업 후 전산공무원 준비하다가 다시 취업준비하고 있습니다 직무를 어느쪽으로 갈지 너무 막막하고 고민 중입니다 일단 학부생때 해놓은 것도 없고 그나마 배운 것도 많이 까먹어서 국비나 부트캠프를 다녀야할 것 같아요 부끄럽지만 비전공자랑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코딩이 정 싫으면 qa하라는데 무슨 학원을 다니는게 적당할까요? 아시는 분 있나요 현재는 코딩도 할 생각이 있는데 그러면 뭐를 배울지 고민입니다 학부생때 그나마 흥미있던 건 자바나 디비 웹이었습니다 혹시 조언이나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김상우님의 프로필 사진

QA 엔지니어는 쉽게 말해서 엔지니어가 작성한 코드가 잘 작성되었는지, 버그나 문제는 없는지 확인하는 역할입니다. 그래서 각 작업에 대해 다양한 테스트 케이스를 작성하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일을 합니다. 유데미 같은 곳에서 software testing 검색해서 강의 들어보세요. 그리고 QA 엔지니어는 기본적으로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알고 있는 사람을 채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웹 개발 기초를 배우는 부트캠프를 들으셔도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