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프론트엔드 공부에 대해 질문있습니다.

2023년 12월 25일조회 123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취업을 위해 준비 중인 비전공자 취준생입니다. 올해 4월부터 국비학원에서 프론트엔드 6개월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아무래도 비전공자이고 6개월 짧은 기간이로 html 처음부터 react까지 과정이 있는 인강을 결제해서 공부를 하고 있는 상황이고 이 과정에서 한 사이트 페이지를 클론코딩하는 부분을 보면서 따라 하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빨리 취업을 해야겠다라는 압박감이 있어서 클론코딩하는 부분을 100% 하나하나 완벽하게 이해해야된다라는 생각이 있어서 진도도 많이 느리게 되고 또 지금 html, css도 어려워하는 상황인데 리액트까지 할 수 있을지.. 그리고 취업해서도 잘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도 많이 됩니다. 그래서 제가 현재 하는 것처럼 공부를 100% 하나하나 다 이해할때까지 진도를 느리게 가는 것이 맞는지 아니면 일단 단순히 조금이라도 이해가 되면 그냥 넘어가는 것이 좋은 방법인지 모르겠습니다. 내년에는 무조건 좋은 곳이든 좋지 않은 곳이든 취업을 할 예정인데 조금 빠르게 공부를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면 조언부탁드리겠습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이상선님의 프로필 사진

공부에 왕도는 없죠

김태우님의 프로필 사진

개인적으론...조금 이해되면 그냥 넘어가는 것이 빠르게 습득된다고 생각하네요. 어차피 나중에 다시 보게 되어 있습니다. 완벽히 이해하고 넘어간다고 해서 그 지식이 자기 것이 되는 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개발은 수능이랑 다르고 끝없는 마라톤입니다. 지나가면 까먹고 다시보고 까먹고 다시보고 무한 반복이라고 생각해요. 오히려 지금은 그냥 넘어갔다가 나중에 다시 되돌아 오면 이해가 될 때가 엄청 많습니다. 여기서 성장한 자신을 발견하게 되구요. 너무 하나하나 볼 때마다 완벽히 이해하고 넘어가려고 하면 많은 시간이 들 거 같네요. + 저번에도 올리셨던 분 같은데 조금 현실적으로는 국비까지 하시고 react까지 공부하는 시점에서 html, css가 이해가 안된다는 것이 조금 이해가 되질 않네요. 프로젝트 진행 중에 막힘이 계속 있다는 것일까요? 아니면 그냥 태그들과 스타일링에 대한 이해가 전혀 안된다는 건가요? 만약 이쪽이라면 개발이 적성에 맞으시는 지부터 확인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