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드 코드 한 달 사용 후기
K리그 프로그래머
현재 20살이고 예비 스타트업 팀에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저랑 같이 어플리케이션을 만드시는 분이 저 포함 2명인데, 이 분은 앱 디자인을 맡고 계십니다.
그 외에 모든것은 제가 다 하고 있습니다.
전문용어를 잘 몰라 풀어서 설명드리면, 어떤 버튼을 눌렀을 때 동작하는 로직, 상태관리, 기능 추가(최근에는 딥링크를 적용했네요), 서버 통신 등 여러가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앱 디자인 구현 외에 제가 하고 있는 개발을 하는 개발자를 뭐라고 부르는지 궁금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2월 26일 오전 5:28
안녕하세요 지민님, 질문은 Q&A에 올려주시면 다른 개발자 분들께 답변을 받으실 수 있어요! :) -> https://careerly.co.kr/qnas
일단 위에 김은서님이 남겨주신 댓글처럼 질문 탭이 별도로 있어서 그 곳에 올린다면 더 많은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답을 하자면 지민님이 용어를 잘 모른다하셔서 말씀하신 ‘로직’ 이라는 것이 어떤 걸 가르키는 지 부정확하지만 이를 제외하고 볼 때는 앱개발자의 롤을 수행하고 계신 것 같아요. 조금 더 추상적인 개념에서는 클라이언트단을 개발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토
... 더 보기오
... 더 보기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제가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야근이었습니다. 신입이었던 제게 야근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었거든요. 선배들에게 야근은 너무나 당연한 루틴이었고, 저녁 5시가 되면 "퇴근 안 해?"가 아니라 "저녁 뭐 먹을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누가 정해놓은 것처럼 부장님이 퇴근해야 과장님이, 과장님이 퇴근해야 대리님이, 대리님이 퇴근해야 비로서 저 같은 신입도 퇴근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