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의 새로운 얼굴이 만들어지기까지

화해 리브랜딩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합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화해는 유해 성품 없는 화장품 소비를 확산 시키기 위해 성분 정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며 성장해 왔지만, 역설적으로 이러한 흐름이 일상화되자 존재감이 점차 옅어져 갔고, 커머스나 색조 카테고리로의 확장마저 제동이 걸리게 되자 리브랜딩 필요성을 체감하게 됩니다.


2⃣ 이에 따라 화해는 새로운 미션을 설정하고, 가장 먼저 브랜드의 얼굴인 로고를 리뉴얼 하기로 결심하였고, 3D 형태를 차용하여 다양하면서도 입체적인 인상을 주어 변화를 느끼게 하고, 북극성 모티브를 가져와서 전문적인 신뢰성은 강화합니다.


3⃣ 특히 이번 로고는 글래스모피즘이라 불리는 반투명 재질을 통해 시각적 계층을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스타일을 적극 활용하여 제작되었는데, 깨끗하면서 명료한 느낌은 살리고, 신뢰성은 유지하기 위해 색상, 채도, 명도 등을 수없이 조절하며 미묘한 균형감을 맞추기 위해 노력했다고 하네요.


💡기묘한 관점➕

우리는 보통 흔히 마주치고 지나 버리는 로고 디자인. 하지만 그 안에는 수많은 고민과 시행착오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아티클이었는데요. 비즈니스적으로 무언가 실체가 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 브랜드의 변화는 이러한 접점을 리뉴얼하는 것부터 시작되기 마련이고, 어떤 고민들을 담느냐는 상당히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리고 이제는 당연히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서비스 차별성을 바꿔가는 과정이 남아 있는데요. 화해가 앞으로 재정의된 미션과 리뉴얼한 로고에 맞춰 이러한 부분들을 또 어떻게 바꿔가는지, 오늘 공유 드린 내용을 기억하면서 지켜 보신다면 더 깊은 이해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화해의 새로운 얼굴이 만들어지기까지

www.openads.co.kr

화해의 새로운 얼굴이 만들어지기까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2월 28일 오후 11:5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