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근함과 불쾌함을 넘나드는 로봇과 버추얼 캐릭터 디자인

1️⃣ 불쾌한 골짜기라는 개념은 인간과 몹시 닮았지만 어딘가 어색한 로봇이나 캐릭터를 대할 때 사람들이 느끼는 불편함을 설명하는 이론입니다.


2️⃣ 많은 사람들이 로봇이나 버추얼 캐릭터 개념에 익숙해졌지만, 불쾌한 골짜기 현상은 여전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3️⃣ 불쾌한 골짜기 현상을 피하기 위해서는 인간과 전혀 닮지 않은 비현실적인 이미지를 활용하거나, 혹은 반대로 인간과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닮은 이미지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Uncanny Valley, 불쾌한 골짜기를 넘어서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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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29일 오전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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