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IT의 부트캠프 이야기
[직무] 서비스기획자 취준생이라면 봐야할 유튜브 영상 모음집
마케팅, 광고, PR, 브랜딩을 구분해 설명할 수 있나요?
저는 다 들어본 용어여도 막상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하라고 하면 어렵게 느껴지더라구요.
보통 진짜 아는 기준은 내가 이해한 것을 쉽게 설명할 수 있는가! 이잖아요.
마케팅 기초백과를 발행했어요. 처음 보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두었어요!
// 마케팅 기초백과 👉🏻 https://zrr.kr/ytlP //
// 마케팅 부트캠프 모음 👉🏻 https://bit.ly/49QIZQ4 //
🚀목차 미리보기 🚀
1. 마케팅의 뜻
2. 마케팅 / PR / 광고 / 브랜드 차이
3. 마케팅 분류
4. 일반적인 마케팅 업무
5. 마케터에게 필요한 역량
1. 마케팅(Marketing)이란?
제품 또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판매하기 위해 수행되는 모든 활동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만족시키는 활동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활동
→ 데이터 기반 마케팅: 수집된 데이터를 근거로 하는 마케팅 전략 의사 결정 과정
2. 마케팅, PR, 광고, 브랜드의 차이
마케팅(Marketing) : 직접 자신을 알린다.
ex. A → B “저는 당신을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광고(Advertising) : 지속적으로 자신을 알린다.
ex. A → B “저는 당신을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저는 당신을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저는 당신을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PR(Public Relations) : 다른 사람을 통해 자신을 알린다.
ex. C → B “날 믿어도 좋아. 그 남자 진심으로 널 사랑해.”
브랜딩(Branding) : 상대가 먼저 자신을 알아보게 한다.
ex. B → A “제가 보기에 당신은 절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군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
// 마케팅 기초백과 👉🏻 https://zrr.kr/ytlP //
// 마케팅 부트캠프 모음 👉🏻 https://bit.ly/49QIZQ4 //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___^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5일 오전 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