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토크뷰_마케터편] 마케팅 문해력왕
Brunch Story
"통찰력은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읽을 줄 아는 능력이라고 생각해요. 내가 하고 있는 업무와 관련 숫자들이 사업적으로 도움이 되는지 읽어낼 수 있는 것이 통찰력이에요. 예를 들어, 마케팅 예산이 있고, 예산을 사용하고, 그 예산이 하루, 한 달, 일 년 동안 어떻게 쓰이고 사업에 영향을 주는지 알아내는 것이죠. 이런 통찰력을 가진 사람들이 마케팅 기획, 실행, 이후 피드백까지 다 수렴할 수 있고, 또 다른 부서의 숫자까지 고려해 자신의 숫자와 연결해서 종합적인 영향을 읽어내고 만들어 낼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마케팅 의사결정 역량이라고 할 수 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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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월 6일 오전 1:22
국내 증권가에서는 호카의 성장률이 정체되는 상황을 두고 독특한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핵심은 2030 러닝족을 중심으로 성장한 호카가 더이상 이들에게 매력적인 브랜드가 아니라는 데 있다는 얘기다. 최근 호카에 대한 관심이 4050 중년층으로도 확대됐는데, 이를 시작으로 주요 고객층인 2030 젊은층이 이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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