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과분석 필수지표 (+신입면접질문, 푸시&풀마케팅, 추천도서)

마케팅은 광고를 집행한 후 성과를 확인하고,

다시 세팅, 집행하는 루틴을 가진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성과를 어떻게 측정하는지 가져왔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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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미리보기 🚀

1. 성과 분석이란?

: 목적별 / 매체별 / 성과 측정 지표

2. 캠페인 / 광고세트 / 광고

3. 광고가 어디에 보여지는가?

4. 푸시 마케팅과 풀 마케팅

5. 신입 마케터에게 하는 면접 질문

6. 마케터 추천도서


🚀 내용 미리보기 🚀


  1. 성과 분석이란?

  • 분석 : 트래픽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으로 개선 방안을 고민하는 것

  • 성과분석 : 각 광고 대시보드에서 제공하는 지표들 중 내 목적에 맞는 지표를 확인하는 것


  1. 성과 측정 지표

  • ROAS, 광고수익률

    = 전체 매출 / 광고 비용 X 100%

    : 지출한 광고비 대비 얼만큼 효율이 있었나?

    → 수치가 높다면 효율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이 진행 중!

    하지만 매출은 알 수 없음


  • ROI, 투자 자본 수익률

    = 순 이익 / 투자금 X 100%

    : 투자금 대비 얼만큼 이익이 있었나?

    → 수치가 높다면 좋은 성과 + 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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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월 6일 오전 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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