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IT의 부트캠프 이야기
[직무] 서비스기획자 취준생이라면 봐야할 유튜브 영상 모음집
마케팅은 광고를 집행한 후 성과를 확인하고,
다시 세팅, 집행하는 루틴을 가진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성과를 어떻게 측정하는지 가져왔습니다 😊
// 마케팅 기초백과(2) 👉🏻 https://zrr.kr/AT8y //
// 마케팅 부트캠프 모음 👉🏻 https://bit.ly/49QIZQ4 //
🚀 목차 미리보기 🚀
1. 성과 분석이란?
: 목적별 / 매체별 / 성과 측정 지표
2. 캠페인 / 광고세트 / 광고
3. 광고가 어디에 보여지는가?
4. 푸시 마케팅과 풀 마케팅
5. 신입 마케터에게 하는 면접 질문
6. 마케터 추천도서
🚀 내용 미리보기 🚀
성과 분석이란?
분석 : 트래픽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으로 개선 방안을 고민하는 것
성과분석 : 각 광고 대시보드에서 제공하는 지표들 중 내 목적에 맞는 지표를 확인하는 것
성과 측정 지표
ROAS, 광고수익률
= 전체 매출 / 광고 비용 X 100%
: 지출한 광고비 대비 얼만큼 효율이 있었나?
→ 수치가 높다면 효율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이 진행 중!
하지만 매출은 알 수 없음
ROI, 투자 자본 수익률
= 순 이익 / 투자금 X 100%
: 투자금 대비 얼만큼 이익이 있었나?
→ 수치가 높다면 좋은 성과 + 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
// 마케팅 기초백과(2) 👉🏻 https://zrr.kr/AT8y //
// 마케팅 부트캠프 모음 👉🏻 https://bit.ly/49QIZQ4 //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6일 오전 8:17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하나부터 열까지 리더가 상세히 설명해 주기를 바라는 구성원이 있습니다. 반대로 큰 얼개만 듣고 나머지는 자율적으로 하고 싶어 하는 경우도 있죠. 회식에 참여하는 것을 너무나 힘겨워 하는 구성원이 있는 반면, 동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가까워지는 것을 원하는 구성원도 있습니다.
... 더 보기외국어를 사용해서? 돈을 더 많이 벌어서? 새로운 기회가 많아서? 글로벌 경력을 쌓을 수 있어서?
... 더 보기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