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과분석 필수지표 (+신입면접질문, 푸시&풀마케팅, 추천도서)

마케팅은 광고를 집행한 후 성과를 확인하고,

다시 세팅, 집행하는 루틴을 가진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성과를 어떻게 측정하는지 가져왔습니다 😊


// 마케팅 기초백과(2) 👉🏻 https://zrr.kr/AT8y //

// 마케팅 부트캠프 모음 👉🏻 https://bit.ly/49QIZQ4 //


🚀 목차 미리보기 🚀

1. 성과 분석이란?

: 목적별 / 매체별 / 성과 측정 지표

2. 캠페인 / 광고세트 / 광고

3. 광고가 어디에 보여지는가?

4. 푸시 마케팅과 풀 마케팅

5. 신입 마케터에게 하는 면접 질문

6. 마케터 추천도서


🚀 내용 미리보기 🚀


  1. 성과 분석이란?

  • 분석 : 트래픽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으로 개선 방안을 고민하는 것

  • 성과분석 : 각 광고 대시보드에서 제공하는 지표들 중 내 목적에 맞는 지표를 확인하는 것


  1. 성과 측정 지표

  • ROAS, 광고수익률

    = 전체 매출 / 광고 비용 X 100%

    : 지출한 광고비 대비 얼만큼 효율이 있었나?

    → 수치가 높다면 효율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이 진행 중!

    하지만 매출은 알 수 없음


  • ROI, 투자 자본 수익률

    = 순 이익 / 투자금 X 100%

    : 투자금 대비 얼만큼 이익이 있었나?

    → 수치가 높다면 좋은 성과 + 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

// 마케팅 기초백과(2) 👉🏻 https://zrr.kr/AT8y //

// 마케팅 부트캠프 모음 👉🏻 https://bit.ly/49QIZQ4 //

PickIT의 부트캠프 이야기

[직무] 서비스기획자 취준생이라면 봐야할 유튜브 영상 모음집

PickIT의 부트캠프 이야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6일 오전 8: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37 • 조회 1,455


    하나부터 열까지 리더가 상세히 설명해 주기를 바라는 구성원이 있습니다. 반대로 큰 얼개만 듣고 나머지는 자율적으로 하고 싶어 하는 경우도 있죠. 회식에 참여하는 것을 너무나 힘겨워 하는 구성원이 있는 반면, 동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가까워지는 것을 원하는 구성원도 있습니다.

    ... 더 보기

    다양한 구성원을 하나로 모으고 싶다면 - 리더가 가져야 할 모순

    네이버 블로그 | HSG 휴먼솔루션그룹

    다양한 구성원을 하나로 모으고 싶다면 - 리더가 가져야 할 모순

     • 

    저장 5 • 조회 604


    🌎 해외에서 일하면 뭐가 좋을까요❓

    외국어를 사용해서? 돈을 더 많이 벌어서? 새로운 기회가 많아서? 글로벌 경력을 쌓을 수 있어서?

    ... 더 보기

    Longest Common Subsequence 자바스크립트 풀이

    ... 더 보기

    Longest Common Subsequence | 알고달레

    알고달레

    Longest Common Subsequence | 알고달레

    [광고] 다음 직무 채용 예정입니다.


    - 프러덕트/사업 기획 1인

    - 프러덕트 디자인 1인

    ... 더 보기

    < 서비스를 중독성 있게 만드는 결정적 원리 >

    1. 진통제이면서 비타민이어야 한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