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가 알아야 할 서비스 평가 지표 | 요즘IT
요즘IT
1.제품 관련 지표
1)DAU/WAU/MAU : 하루/한주/한달 동안 제품을 사용한 유저 측정
-> 우리 서비스를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는지 측정하기 위함
2)Retention : 고객 유지
->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우리 서비스를 계속해서 이용하는지 측정하기 위함
3)NPS: 고객 추천 지수
->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는가 측정하기 위함
4)CVR: 전환율
-> 사용자가 목표 행위를 수행한 비율을 측정하기 위함
5)고착도: DAU를 MAU로 나눈 값
-> 우리 서비스를 얼마나 오래, 자주 사용하는지 충성도를 판단하기 위함
(평균 10%, 충성도 높은 서비스는 20~25%)
6)이탈률
-> 유저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어떤 행동을 취하고 싶은지 알아내기 위함
2.마케팅 관련 지표
1)ROAS / ROI : 광고비 대비 매출액, 투자 수익율
2)CAC : 고객 획득 비용
3)CAC Payback period
4)LTV : 고객 생애 가치 (자사서비스를 탈퇴하는 시점까지 얼마나 이익을 가져다주는지)
3.비즈니스 관련 지표
1)MRR : 월간 반복 매출
2)ARR: 연간 반복 매출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10일 오후 12:15
좋아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