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가 알아야 할 서비스 평가 지표

1.제품 관련 지표

1)DAU/WAU/MAU : 하루/한주/한달 동안 제품을 사용한 유저 측정

-> 우리 서비스를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는지 측정하기 위함

2)Retention : 고객 유지

->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우리 서비스를 계속해서 이용하는지 측정하기 위함

3)NPS: 고객 추천 지수

->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는가 측정하기 위함

4)CVR: 전환율

-> 사용자가 목표 행위를 수행한 비율을 측정하기 위함

5)고착도: DAU를 MAU로 나눈 값

-> 우리 서비스를 얼마나 오래, 자주 사용하는지 충성도를 판단하기 위함

(평균 10%, 충성도 높은 서비스는 20~25%)

6)이탈률

-> 유저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어떤 행동을 취하고 싶은지 알아내기 위함


2.마케팅 관련 지표

1)ROAS / ROI : 광고비 대비 매출액, 투자 수익율

2)CAC : 고객 획득 비용

3)CAC Payback period

4)LTV : 고객 생애 가치 (자사서비스를 탈퇴하는 시점까지 얼마나 이익을 가져다주는지)


3.비즈니스 관련 지표

1)MRR : 월간 반복 매출

2)ARR: 연간 반복 매출


기획자가 알아야 할 서비스 평가 지표 | 요즘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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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월 10일 오후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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