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 콘텐츠 제대로 다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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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취준생들을 멘토링해주며, '원하는 산업과 직무를 조금 더 상세하게 고민해봐라'고 가이드하는데요..!
이커머스, 제조업, 금융업처럼 널리 퍼진 산업들은 (사실 제가 일했던 산업들..)
조사해보면 알기도 쉽고, 실무자를 다리 건너 만나보기도 쉬운 편인데요.
실제로 컨텐츠 생산하고 발행하는 산업은 생각보다 찾아보기 어려운 것 같아요.
(제 주변만 없을 수도...)
그래서 29cm에서 컨텐츠를 발행하고 이후 어떤 지표를 트래킹하고 있는지 알아보시죠!
https://medium.com/29cm/%EB%8D%B0%EC%9D%B4%ED%84%B0%EB%A1%9C-%EC%BD%98%ED%85%90%EC%B8%A0-%EC%A0%9C%EB%8C%80%EB%A1%9C-%EB%8B%A4%EB%A3%A8%EA%B8%B0-abcf43693a2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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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월 12일 오후 4:03
하나부터 열까지 리더가 상세히 설명해 주기를 바라는 구성원이 있습니다. 반대로 큰 얼개만 듣고 나머지는 자율적으로 하고 싶어 하는 경우도 있죠. 회식에 참여하는 것을 너무나 힘겨워 하는 구성원이 있는 반면, 동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가까워지는 것을 원하는 구성원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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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보기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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