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지 사례로 보는 성과를 높이는 광고 운영 노하우
www.openads.co.kr
스타트업에도 적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 알아보기🔍
✅마케팅 믹스란?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은 바로 '마케팅 믹스'입니다! 마케팅의 세계에 발을 들이면 자주 마주치게 되는 용어 중 하나죠. 제품(Product), 가격(Price), 촉진(Promotion), 그리고 유통(Place)의 첫 글자를 따서 4P라고 부르는 이 개념은 마케팅 전략을 짤 때 꼭 고려해야 할 네 가지 핵심 요소를 말합니다.
제품(Product): 여기서 말하는 '제품'은 우리가 매장에서 보는 물건 뿐만 아니라, 서비스나 온라인 상의 디지털 콘텐츠까지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가격(Price): 가격 설정은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너무 높으면 손님이 구매를 망설이고, 너무 낮으면 이익을 내기 어렵죠.
판촉(Promotion): 광고에서부터 소셜 미디어, 이벤트, 할인 행사까지 제품을 알리기 위해 시행하는 모든 마케팅 활동을 의미합니다.
유통(Place): 마지막으로, 유통은 제품을 어디서 판매할 지에 대한 전략입니다. 온라인 쇼핑이 대세인 지금, 유통 채널은 온-오프라인을 넘어서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본 게시글은 ‘디지오션’님의 콘텐츠를 보고 영감을 받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17일 오후 1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