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수많은 스타트업들이 단순히 AI Wrapper라고 무시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건 IT 서비스에 대해 진짜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하는 말이다.


아마존,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에어비앤비, 네이버, 쿠팡 등, 그리고 그 외에도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거의 모든 인터넷 서비스들이 단순한 DB Wrapper에서 시작됐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20일 오전 5:15

댓글 1

  • 수 많은 스타트업들이 단순히 AI Wrapper라고 무시하는 사람들이 있는 이유에 대한 다른 의견입니다. 일반적으로 AI Wrapper라고 비난이 있었던 이유는 아무런 차별점이 없거나, 흉내내기 혹은 눈속임으로 보이는 제품들을 가지고 AI에 대한 지식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사람들에게 단순히 화려한 마케팅만으로 어필하려 했기 때문이 아닐까요? (물론, 기술력으로 비난받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사용자들을 눈가리고 아웅등의 수준으로 뒤통수를 치는것은 비난받을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스타트업이 그런건 아니겠죠. 일반적이지 않은 것에 대해 일반적인 것처럼 확대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읽은 게시물

< ‘참여’를 설계하면, ‘콘텐츠’는 따라온다 >

1

... 더 보기

이제 개발자(응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대부분의 백엔드도 응용 어플리케이션이다)는 더이상 병목이 아니어야한다. 오히려 기획자와 디자이너가 병목이 되게 만드는 개발자만이 살아남을 것이며, 이전에도 그랬지만 앞으로는 더더욱 개발자가 기획 및 디자인 역량도 갖추어야 경쟁력이 있을 것이다.


OpenAI의 오픈소스 모델 gpt-oss 시리즈의 차별점(?) 중에 하나는 가중치를 4.25bit 양자화해서 공개했다는 것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