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화 티빙의 '마케팅 스턴트'는 계속될까?
Brunch Story
글로벌 시청자는 여전히 K-콘텐츠에 목마르다. 넷플릭스의 구독자는 2억 6천만(국내 1천2백만)이고, 티빙의 구독자는 5백5십만이다. 글로벌은 2.1%에 불과한 열세고, 국내도 2배 이상 차이가 난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개척할 잠재 시장이 2억 5천만 이상이다. 고민할 필요가 없다, 반드시 가야만 하는 길이다. 마케팅 스턴트는 위험한 전략이다. 하지만 멈추면 즉시 탈락하는 그야말로 목숨을 건 게임이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25일 오전 3:15
오
... 더 보기VIG파트너스는 카카오모빌리티 소수 지분 투자를 위한 투자자 모집을 진행 중이다. VIG 측은 TPG(29.04%), 칼라일(6.18%), 한국투자증권·오릭스PE(5.35%) 등 카카오모빌리티 기존 투자자들이 보유 중인 지분 약 40% 이상을 인수하는 거래를 추진하고 있다.
... 더 보기당근마켓 별도 기준으로 2024년 매출은 1891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76억 원으로 전년 대비 3.8배 증가하며 2년 연속 흑자를 기록,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 더 보기다만 지난해 영업이익은 2023년 89억원에서 86억원으로 소폭 감소했다. 2023년 241억원 수준이었던 영업비용이 지난해 500억원 이상으로 급증한 영향이 컸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