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라면 둘 중 한 명은 읽어본 '그로스해킹'의 창시자, 한국에 오다ㅣ션 앨리스
www.youtube.com
안녕하세요, 좋은 행사 소식이 있어 꼭 공유 드리고 싶은 마음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먼저 제 이야기로 좀 시작해볼게요. 제가 사회생활을 해온 지도 벌써 20년이 넘었는데요, 그 시간 동안 주로 서비스 전략, 마케팅, 서비스 기획, 오퍼레이션, 신사업 등 꽤 다양한 직무의 업무들을 담당해 왔습니다. 특히 초기 15년 동안은 3곳의 대기업 (KBS, SK, 삼성)에서 전략, 마케팅, 그리고 서비스 PM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참 재밌게 일을 했던 동시에 내가 과연 어떤 직군에 속하는 사람인지 사실 고민도 되더라구요. 마케터인가 서비스 기획자인가.. 뭐 이런 고민인데요, 이 고민은 그 이후부터 한동안 계속 되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션 앨리스의 <진화된 마케팅 그로스 해킹 (Hacking Growth)>를 읽고 띵-이 왔어요. 왜 제가 마케팅 조직을 맡고 있으면서도 서비스 기획/개발이 필요한 아젠다를 이야기 하는지, 서비스 PM을 맡고 있으면서도 이걸 이용할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할 것인지를 고민해서 UX/UI 개선 아이디어를 내고 어떻게 마케팅 할 것인지 계획 했는지. 그동안 모르고 행동했던 모든 것들이 사실은 '그로스 해킹' 방법론일 수 있겠구나 라고 생각하게 되었거든요.
그로스 해킹이란, 비즈니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핵심 지표를 정한 후, 지표 개선을 위해 가설과 아이디어를 내고 실제 효과가 있는지 실험과 학습을 반복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말하는데요, 스타트업에 더 적합하다고 알려져 있기는 하나 저는 대기업에서도 크고 작은 실험들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고 이를 통한 성장이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 4월 6일 코엑스로 대거 출격하실 예정이십니다. 저에게 띵-을 주신 션 엘리스까지도요! 그로스 해킹에 진심인 마켓핏랩에서 대한민국 그로스 해커들을 위해 마련한 <그로쓰 트렌드 2024> 행사 덕분인데요.
서비스 기획자, 마케터, UI/UX 디자이너, 개발자, 전략 담당자 등 성장(growth)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누구나 참여하시면 좋을 행사입니다.
주요 행사 관련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참조해 주세요. 저도 토요일에 행사장에 나갈 예정이니, 오실 분들은 거기서 반갑게 뵈어요! 🙌🏻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EO 인터뷰: 마케터라면 둘 중 한 명은 읽어본 '그로스해킹'의 창시자, 한국에 오다ㅣ션 앨리스
https://www.youtube.com/watch?v=TMYaTkOyV4Y
👉🏻 그로쓰 트렌드 2024 행사 자세히보기 https://shorturl.at/kqASZ
👉🏻 행사 티겟 예약하기 https://event-us.kr/mfitlab/event/80033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27일 오전 3:42
좋아요 ☺️ ♥️ 😂
매
... 더 보기AI(LLM) 애플리케이션의 발전 속도가 AI 지능(능력)의 발전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태가 되었다. 즉, 이제 AI가 부족한 것이 문제가 아니라, AI의 능력을 100%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문제인 상태가 되었다는 이야기.
‘경영의 신’이란 칭호를 받은 마쓰시타 고노스케는 경영자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을 ‘인간에 대한 이해’라고 했다. 경영의 진짜 핵심을 찌른 이야기다. 경영이란 무엇인가? 한마디로 ‘사람을 움직여 가치를 창조하는 업(業)’이다.
... 더 보기1. 자신을 두 존재로 생각하십시오.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의 신규 거래 및 협의 규모는 팀프레시가 기존 보유했던 신선식품 물량의 52% 수준에 달한다. 5월 기준 컬리의 신규 물량은 팀프레시 사태 이후 2.5배 증가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