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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십억의 광고비를 써보고 배운점이 있습니다
마케팅만 잘해서 매출이 나지 않는다 입니다.
매출을 올리기 위해선 뒤에 숨어져있는
제품 기획이 정말 중요합니다.
광고비만 많이 쓴다고 매출이 올르는게 아니고
어떤 제품을 마케팅 할 것인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매출을 쪼개보면
매출 = 트래픽 x 전환율 x 객단가
입니다.
광고비를 써 트래픽을 만들 수 있지만
전환율, 객단가는 올리기 불가능합니다.
2가지를 움직이기 위해서는
제품의 이해도를 높일 수 밖에 없습니다.
마케팅 기획을 하다보면
막막하거나 생각이 안날때가 있습니다.
바로,
제품이 답 없는 쓰레기 이기 때문입니다.
제품이 좋으면 마케팅 기획이 술술 나옵니다.
제품이 좋으면 누가 못팔겠습니까
네이버에 가서 키워드를 검색해보세요
카피 제품이 몇십만개는 나옵니다.
어떤 제품이 먼저인지도 구별이 안됩니다.
똑같지만 가격이 싼 제품을
버튼 하나로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똑같은 제품을 만들어서는
가격 경쟁을 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가격 경쟁의 결말은 적자 파산입니다.
마케팅을 잘하면 되지 않나 라고 생각하시겠죠
물론 마케팅을 잘 할 수 있습니다.
넉넉하게 잡아서 단 7% 만요
7%는 돈이 엄청 많아서 압도하거나,
정말 마케팅의 신일 수 있습니다.
저는 7%에 모든걸 거는 방법이 아닌
나머지 93%의 확률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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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월 28일 오전 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