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접점 확대 = 데이터 = 기업의 경쟁력>
1. 올해 1월, 나이키는 아마존과 결별을 선언하면서 2022년까지 전체 매출의 30%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디지털에서 올리겠다고 밝혔는데, 최근 이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2. 나이키가 아마존에서 철수한 것은 고객 정보를 직접 관리하고 분석해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었던 것이죠. (고객 접점 = 데이터)
지난 시간에 이어서 데이터 분석가가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3가지 마인드셋(Mindset)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서 마인드셋(Mindset)은 하나의 가치관 또는 사고 방식이라고 이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장하는 데이터 분석가는
1. 분석적 사고(Analytical mindset)
2. 문제-해결 논리(Problem-solving Approach)
3. 의사소통 (Communicational mindset)
이 3가지를 갖추어야 합니다.
그럼 두번째 문제-해결 논리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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