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페치라는 마지막 퍼즐조각
Brunch Story
쿠팡은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이들을 자신의 편으로 만들어 위기를 극복해 낼 겁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기존 쿠팡의 전략이 M&A와는 거리가 멀었음에도 파페치를 품은 건, 한때 시가총액이 260억 달러에 달하는 세계 1위 명품 플랫폼을 고작 5억 달러에 사들일 수 있는 기회가 생기자, 어느 정도는 충동적으로 결정을 내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2️⃣ 하지만 이와 동시에 파페치는 쿠팡이 오래도록 품어온 꿈을 실현해 줄 마지막 퍼즐 조각에 가깝기도 했는데, 새로운 카테고리와 해외 시장을 개척할 필요성이 있던 쿠팡에게, 글로벌 1위 사업자이면서 쿠팡이 그간 계속 탐내왔던 패션 카테고리의 강자인 파페치가 특가로 나왔으니, 구매를 참을 수 없었을 겁니다.
3️⃣ 또한 쿠팡의 경영 스타일이 기존의 명품 도매상이나 부티크에게 집중하던 파페치와 달리, 오직 고객 만을 바라보며, 이들을 사로잡아 시장의 주도권을 잡아오는 것이기에, 파페치가 직면한 위기도 해결해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묘한 관점➕
명품 플랫폼 업체들이 위기를 겪는 건, 시장 자체가 상품 공급자에게 기울어진 운동장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약자이기에, 시장이 어려워지자 위기로 내몰린 건데요. 그런 면에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이를 토대로 협상의 우위를 가져오는 쿠팡의 방식이 해답일지 모릅니다. 물론 구조적인 한계 때문에 쉽지 만은 않을 건데요. 과연 쿠팡이 어떤 솔루션을 내놓을지 앞으로의 일이 궁금해 집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4월 7일 오후 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