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연재작 고른다...네이버웹툰 '독자 픽' 프로그램 도입
다음 - 매일경제
9일 웹툰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은 이달부터 열독자 추천을 최대한 반영해 정식 연재 작품을 선정하는 '독자 픽(PICK)'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평소 네이버웹툰을 많이 이용한 독자들을 '퍼스트 리더스 그룹'(FRG)이라는 이름 아래 모으고, 이들의 추천을 통해 플랫폼에 정식 연재할 작품을 고르는 방식이다.
반면 '독자 픽'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FRG 추천 결과를 대중성·완성도·창의성을 따지는 내부 담당자의 평가보다 우선하여 고려할 계획이다.
웹툰 트렌드가 시시각각 바뀌는 상황에서 대중의 입맛을 좀 더 즉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길을 열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https://v.daum.net/v/20240409071904088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4월 9일 오전 10:12
좋아요 ☺️ ♥️ 😂
요즘 '바이브 코딩'이라는 단어 자체가 유행이긴 하구나 싶습니다. 워낙 가타부타 말이 많아서요. 그래서 '근본'의 말을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바이브 코딩의 창시자 안드레이 카파시는 역시 단순히 그 자체에 집중하기보다 '소프트웨어의 발전사'라는 큰 그림에서 바이브 코딩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어떻게 발전해 나가야 할지 보고 있었어요.
... 더 보기1. 설득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설득하지 않는 것'이다.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의 첫 책 <진짜의 마인드>를 읽었다. ‘삶의 본질에 집중하는 태도에 관하여‘라는 카피에 혹해서. 무엇보다 JTBC 축구 예능 ‘뭉쳐야 찬다’에서 본 그의 유니크한 플레이의 근원이 궁금해서.
... 더 보기1. 두 선택지가 팽팽히 맞서고 어느 한쪽이 단기적으로 더 고통스럽다면 그 길이 장기적으로 이익일 가능성이 높다. 복리의 법칙에 따라 당신은 장기적인 이익을 선택해야 한다.
1. 우리 몸은 신체적 위험처럼 '거절'에 반응한다. 과거에 거절이 곧 우리 인간 종을 신체적 위험에 처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