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홍보(PR) 성과: PR 포인트로 정량적으로 측정하는 법
publy.co
또 하나의 퍼블리 콘텐츠가 발행되었습니다 🙂
바쁜 스케줄 속 좋은 기회가 닿아 퍼블리 콘텐츠를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벌써 3번째 퍼블리 콘텐츠네요!
이번 주제는 ”언론 홍보(PR) 성과: PR 포인트로 정량적으로 측정하는 법“ 입니다.
갑자기 보도자료?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스타트업에서 주니어로 마케팅 하던 시절, 저 역시도 잡부로 안해본 것 없이 보도자료 까지 작성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가장 고민이었던 것이 ‘보도자료 배포는 어떻게 성과 측정을 할 수 있을까?’ 였는데요.
당시 글로벌 TOP 1위 PR 대행사 팀장님께 자문을 구해봐도 모호한 답변을 주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테드가 직접 만들었죠! 이름하여, PR 포인트 🔥 (읽어보시면 이해됩니다!)
- PR 포인트 = 언론사 점수 × 배포형태 점수 × 언급형태 점수 × 기사 사진 유무 점수
보도자료를 꼭 정량적으로 측정하고야 말겠다는 의지가 들어있는 글입니다. 나의 업무, 본업에서 바로 적용하지 못하더라도 테드가 하나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려고 했는지 문제 해결에 대한 접근 방식을 흥미롭게 읽어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 링크는 https://publy.co/content/7525?s=30jrrn
이렇게까지 보도자료를 생각해 본 사람이 있을까요?
→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찾아가서 더 배우고 싶네요!
좋은 소스를 콘텐츠화 해주신 퍼블리 팀(@publy.co) 감사드립니다. 읽으셨다면 좋은 리뷰와 함께 댓글도 남겨주세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4월 11일 오전 1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