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서비스에서 고객 이탈이 일어나는 4가지 이유

고객 이탈. 마케터의 입장에서는 정말 뼈아픈 단어가 아닐 수 없습니다. 모든 기업은 고객이 필요하고, 마케터는 고객을 끌어모으는 역할을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그 어떤 서비스이든, 이를 이용하는 고객이 있어야 하니까요.

그렇기에 오늘날의 비즈니스 리더들은 고객 유지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의 장기적인 충성도를 확보하고, 계속 유지해 나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시장 혼잡도가 높을수록, 경쟁 구도가 형성될 수록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일반적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 보다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더욱 이득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무려 4~5배가 넘게 비용 시간적인 측면에서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와 같이 사업에서 고객을 어떻게 유지하고 어떻게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수 있는지, 그에 대한 비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NNT 인사이트 발췌)


https://www.insightly.com/blog/5-reasons-churn/


5 causes of customer churn and how to prevent them

Insightly

5 causes of customer churn and how to prevent them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4월 18일 오전 5:2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똑부(똑똑하고 부지런하기)보다 똑게(똑똑하지만 게으른) 리더가 되라.’ 리더십 코칭에서 빠지지 않는 훈수다. 현장 리더들의 말을 들어보면 실행이 쉽지 않다.

    ... 더 보기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 

    저장 3 • 조회 682


    ✍️ 오늘은 PM이 읽어볼만한 책을 한 권 소개해드릴까 해요. 스스로의 동기부여가 어려운 분들이나, 동료를 설득해야되는 PM이나, 조직에 자발적 활력을 만들어내고 싶은 조직장 모두가 읽어볼만한 책입니다. — 📖 <스타트 위드 와이: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 이성적 범주에 속하는 WHAT은 WHY에서 느껴지는 감정을 겉으로 보여주는 근거 역할을 한다. 어떤 직감으로 결정을 내렸는지 말로 표현할 수 있고 자신의 WHY를 명확히 설명할 수 있으면 주변 사람들에게 결정을 내린 이유를 분명히 이해시킬 수 있다. 이 결정이 객관적인 사실이나 수치와 일관성을 이룬다면 근거은 더욱 타당해진다. 이것이 바로 균형이다. (129p) — PM으로 일하면서 가장 어려운 일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why를 조직장이나 동료들에게 설득하는 과정을 원탑으로 꼽을 겁니다. 문제를 정확히 정의하고, 논리를 만드는 것도 어렵고, 그것을 말이나 글로 표현해 내는 것도 어렵죠. 그래서 프로젝트 문서에 정량적인 데이터 분석을 수반하고, 숫자를 통해 프로젝트의 공감대를 형성하려고 시도할 때가 생깁니다. 하지만 Why에 대해 본인이 충... 더 보기

    ⟪디자인의 역할은 프로세스에서 낭비를 줄이고 생산성을 개선하는 것⟫

    ... 더 보기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www.designdb.com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34 • 조회 1,345


    👋 LLM 활용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 모음

    ✅️Prompting Guide 101 by Google : https://lnkd.in/d8UwPWeN

    ... 더 보기

     • 

    저장 12 • 조회 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