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causes of customer churn and how to prevent them
Insightly
고객 이탈. 마케터의 입장에서는 정말 뼈아픈 단어가 아닐 수 없습니다. 모든 기업은 고객이 필요하고, 마케터는 고객을 끌어모으는 역할을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그 어떤 서비스이든, 이를 이용하는 고객이 있어야 하니까요.
그렇기에 오늘날의 비즈니스 리더들은 고객 유지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의 장기적인 충성도를 확보하고, 계속 유지해 나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시장 혼잡도가 높을수록, 경쟁 구도가 형성될 수록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일반적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 보다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더욱 이득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무려 4~5배가 넘게 비용 시간적인 측면에서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와 같이 사업에서 고객을 어떻게 유지하고 어떻게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수 있는지, 그에 대한 비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NNT 인사이트 발췌)
https://www.insightly.com/blog/5-reasons-chu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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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18일 오전 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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