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causes of customer churn and how to prevent them
Insightly
고객 이탈. 마케터의 입장에서는 정말 뼈아픈 단어가 아닐 수 없습니다. 모든 기업은 고객이 필요하고, 마케터는 고객을 끌어모으는 역할을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그 어떤 서비스이든, 이를 이용하는 고객이 있어야 하니까요.
그렇기에 오늘날의 비즈니스 리더들은 고객 유지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의 장기적인 충성도를 확보하고, 계속 유지해 나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시장 혼잡도가 높을수록, 경쟁 구도가 형성될 수록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일반적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 보다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더욱 이득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무려 4~5배가 넘게 비용 시간적인 측면에서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와 같이 사업에서 고객을 어떻게 유지하고 어떻게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수 있는지, 그에 대한 비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NNT 인사이트 발췌)
https://www.insightly.com/blog/5-reasons-chu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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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18일 오전 5:28
대
... 더 보기당신이 지금 있는 자리에서 앞으로 한 발자국 걸었다고 생각해 보자. 당신은 한 발자국만큼 ‘나아간’ 것인가? 그런데, 만약 당신이 가야 하는 곳이 당신의 등 뒤에 있다면 어떨까? 그렇다면 당신은 한 발자국만큼 ‘물러선’ 것이 아닌가?
... 더 보기방송이나 유튜브 보다보면 경제전문가라 말하는 하락론자와 비관론자가 판을 치는데, 최소 지난 수년, 더 나아가 20여년동안 매번 틀려도 여전히 전문가라고 말하고 다니는 걸 보면 재미있다.
모든 인간사가 그렇듯 인간은 믿고 싶은대로 믿는 존재라 그렇게 믿고 싶은 사람들의 감정적 지지를 받아 밥벌이하고 있다는 건 이해가 된다. 하지만 확율적으로 벌어지기 어려운 천재지변 수준의 사건으로 벌어지는 현상이나 전체 흐름에서 일시적으로 벌어지는 현상, 혹은 인간의 욕망과 본성이 외부적 요인으로 잠시 억눌린 상황에서 현실적 경험 없이 뇌피셜로 몇몇 논리적 근거만으로 설명되는 현상을 바탕으로 자산 가치 떨어지고 세상 망할 것처럼 이야기하는데, 결국 제대로 맞추지도 못하는 사람들을 여전히 추종하는 건 글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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