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담당자는 놓치면 안되는 최신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모든 것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콘텐츠(릴스, 피드, 스토리)와 사용자(플랫폼 내 관심사 및 행동)에 관한 정보를 고려하여 콘텐츠와 사용자를 매치하는 식으로 작동됩니다.

1️⃣ 유저 커뮤니케이션 증가

서로를 팔로우하고 있는지, DM을 주고 받거나 댓글을 상호간에 남긴 적이 있는지, 게시자와 시청자가 반복적인 상호 작용 경험이 있는 것이 인스타그램 콘텐츠 노출에 가장 중요한 지점입니다. 이는 비즈니스가 꼭 참고해야 할 지점인데요. DM 및 댓글에 대한 성실한 응답 등의 적극적인 커뮤니티 관리는 인스타그램 내 콘텐츠 도달률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2️⃣ 유저 행동(좋아요, 댓글, 공유 등) 유발

유저가 관심을 행동으로 보일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시청자가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 수 밖에 없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콘텐츠의 조회수도 고려해야 하지만, 알고리즘 개선을 위해서는 좋아요, 댓글, 공유, 저장 등이 더 중요합니다.

3️⃣ 비즈니스 및 크리에이터 계정 전환

브랜드나 비즈니스르르 위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면 비즈니스 또는 크리에이터 계정(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인스타그램 계정 성격을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해시태그 및 위치 태그 사용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이 내 게시물이 어떤 성격인지 알 수 있도록 도와주며, 해시태그의 정보를 통해 내 콘텐츠가 적절한 고객에게 제공되게끔 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위치 태그는 해당 지역의 사람들과 관련성 있는 콘텐츠로 여겨지기에 노출될 가능성을 높입니다.

5️⃣ 정기적인 포스팅

글로벌 전문가들은 인스타그램에 주당 3개 이상의 게시물 생성을 권장합니다

6️⃣ 일관성 있는 콘텐츠 내용

: 인스타그램은 모든 콘텐츠가 얼마나 상호 간에 관련성이 있는지를 살펴봅니다.


본 게시글은 ‘오픈애즈 소셜비즈’의 콘텐츠를 보고 영감을 받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


인스타 담당자는 놓치면 안되는 최신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모든 것

www.openads.co.kr

인스타 담당자는 놓치면 안되는 최신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모든 것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4월 21일 오후 2:3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요즘 수박 사러 백화점 오픈런 한다고요?

    ... 더 보기

    수박 사러 백화점 오픈런… 음식물 쓰레기 안 나온다고?

    조선일보

    수박 사러 백화점 오픈런… 음식물 쓰레기 안 나온다고?


    《현실세계 접점으로서 오프라인이 갖는 우위》

    ... 더 보기

    회사의 큰 방향성을 결정할 때 회사 대표나 경영진의 ‘직관’이나 ‘의지’에 의존하는 경우도 있다. 정답이 없는 문제이기 때문이다. 특히 가보지 않은 길을 가는 신사업의 경우 더더욱 그러한 경향의 의사결정이 많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 더 보기

    건강한 기업은 사장 마음대로 결정하지 못한다

    economychosun.com

    건강한 기업은 사장 마음대로 결정하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