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무에서 50만원어치 지른 썰 푼다

테무는 중국 3대 전자상거래업체 핀둬둬(拼多多·PDD홀딩스)가 해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2022년 7월 미국 보스턴에 설립한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지난해 1월 테무 미국 가입자는 1300만 명 수준이었는데, 몇 달이 지난 지금은 5100만 명까지 급증했습니다.


테무가 이렇게 단시간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뭘까요? 동아비즈니스리뷰에서 분석한 리포트에서는 이들의 가장 중요한 비결로 판매자간의 저가 경쟁을 유도해 초저가를 유지하는 정책을 꼽았습니다.


테무는 마치 게임과 같은 이벤트 형식을 도입하고,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지인에게 공동 구매 링크/가입 링크를 공유하게 하는 방식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을 끌어들이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테무를 비롯한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의 공격적인 진출에 경계하는 태세를 취하고 있지만, 이를 막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테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천문학적인 광고 비용을 태우며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갈 것으로 관측되고 있고, 알리익스프레스는 축구장 25개를 합친 면적의 대형 물류센터를 짓는 것을 포함한 1조5천억 원 규모의 투자 계획을 한국 정부에 제출했습니다.


본 게시글은 ‘어거스트’의 콘텐츠를 보고 영감을 받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


테무에서 50만원어치 지른 썰 푼다

Stibee

테무에서 50만원어치 지른 썰 푼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4월 23일 오전 9:4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