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Design Is Lost / Design Systems International
Design Systems International
Product Design Is Lost
프로덕트 디자인은 길을 잃었다.
오역/오독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주요 요약
- 미국에서 조직은 이제 디자인 팀의 우선 순위를 완전히 무시한다.
- 프로덕트 디자인은 방향성을 잃어버렸고, 현재의 제품 디자인 방식(practices)은 사용자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 모두에게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 디자인 방식과 기술에 태도를 바꾸고, 기능적이고, 의미 있으며, 혁신적이었던 디자인 가치를 되찾아야 한다.
-----
배경 설명
- 기업은 디자이너가 기능적이고 접근 가능하며 즐거운 디지털 경험을 만드는 열쇠라고 믿었다.
- 그래서 기업 내의 대규모 디자인 팀을 구축했다.
- 그런데, 디자인 팀의 워크플로우는 형식적인 프로세스와 가이드로 가득차고, 원래 목표를 잃어버렸다.
----
체크리스트가 된 디자인
실리콘밸리 테크 기업의 디자인 워크플로우는 구조화되었다. 프로젝트는 사용자 페르소나, 사용자 스토리, 여정 지도, 와이어프레임, 사용자 인터뷰 등을 만들어야 했다.
하지만 초기 단계에서 프로세스가 가진 장점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디자인은 체크리스트가 되었다. 대부분의 디자인 행위가 평균적인 사용자 의견을 기반으로 하는 저품질 버전의 인류학 연구로 바뀌었다.
디자인은 객관적이면서 주관적인 기술인데 잘못된 판단을 내릴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에 지나치게 객관적인 척도에 의존하면서, 조직 내에서 디자인이 의미 있는 영향력을 창출하는 능력은 매우 제한되었다.
----
디자인은 기술을 수용하지도 못했다.
디자인은 디자인 도구 및 기술 생태계 외부의 기술을 통합하는 것을 꺼려하는 것 같다.
엔지니어링(기술)도 인간 중심의 경험을 디자인한다는 목적을 갖고 있는데, 디자인은 기술이 더 큰 역할을 하도록 허용하면 디자인 결과가 악화될 것이라고 여겼다.
성공적인 디지털 제품이 엔지니어링과 긴밀하게 통합된 팀에 의해 만들어진다는 강력한 지표에도 불구하고 디자인 팀은 기술과 격리되는 상태를 택했다.
2020년 디자인 리더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연구에 따르면 최근 '최고 디자인 책임자(CDO, chief design officer)' 직위가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기업이 조직 최고 수준에서 디자인을 수용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많은 디자이너와 디자인 팀은 이제 전략과 구현 사이에 있지만 어느 쪽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권한이 충분하지 않은 조언자 역할로 강등되었다. 여기에 대규모 해고가 겹치면서 조직 내에서 디자이너의 협상력이 거의 줄어들고 있다.
회사 내의 위치와 디자인 팀의 각성, 기술에 대한 수용하고 디지털 비즈니스 영역에서 추구하는 가치 추구에 대한 약속(의미있는 사용자 경험, 형식에서 벗어난 디자인, 새로운 기술의 수용 등)을 지켜야 한다.
https://designsystems.international/ideas/product-design-is-lost/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4월 23일 오후 1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