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quoia Arc의 Product-Market-Fit 프레임워크

3가지 타입의 PMF

  • (1) 머리에 불이 난 듯한 문제(Hair on Fire)

    • 고객에게 명확하고 긴급한 필요를 해결해주는 문제

    • 단순히 더 빠르거나 저렴하면 안되고 지속 가능한 우위를 갖기 위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야 함

  • (2) 당연시되는 불편함(Hard Fact)

    • 문제 해결에 노력을 하지 않고, 현상 유지를 하는 편

    • 변화할 가치가 있을만큼 문제가 중요하고, 접근 방식이 충분히 새로워야 함

  • (3) 미래 비전

    • 개념은 익숙하지만 불가능해보이거나 아무나 상상하지 못해 공상 과학처럼 들림

  • 종합적인 사고

    • 어떤 경로를 가고 있는가? 고객들은 당신이 해결하고 있는 문제와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가?

    • 올바른 카테고리 역학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가? 운영 우선순위는 무엇인가?

    • 속도와 규모를 최적화해야 하는가, 초기 수용자들에게 깨달음을 주어야 하는가, 아니면 여정의 중간 기착지를 전략적으로 설정해야 하는가?


https://news.hada.io/topic?id=14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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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26일 오전 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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