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quoia Arc의 Product-Market-Fit 프레임워크 | Geek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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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가지 타입의 PMF
(1) 머리에 불이 난 듯한 문제(Hair on Fire)
고객에게 명확하고 긴급한 필요를 해결해주는 문제
단순히 더 빠르거나 저렴하면 안되고 지속 가능한 우위를 갖기 위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야 함
(2) 당연시되는 불편함(Hard Fact)
문제 해결에 노력을 하지 않고, 현상 유지를 하는 편
변화할 가치가 있을만큼 문제가 중요하고, 접근 방식이 충분히 새로워야 함
(3) 미래 비전
개념은 익숙하지만 불가능해보이거나 아무나 상상하지 못해 공상 과학처럼 들림
종합적인 사고
어떤 경로를 가고 있는가? 고객들은 당신이 해결하고 있는 문제와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가?
올바른 카테고리 역학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가? 운영 우선순위는 무엇인가?
속도와 규모를 최적화해야 하는가, 초기 수용자들에게 깨달음을 주어야 하는가, 아니면 여정의 중간 기착지를 전략적으로 설정해야 하는가?
https://news.hada.io/topic?id=14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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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26일 오전 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