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하나의 무기만 고른다면

지금 시대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미래의 무기를 딱 하나만 고르라면 저는 주저 없이 이걸 고를거 같아요.


바로 "스토리텔링"


품질의 시대, 세일즈의 시대를 지나 이제는 브랜드의 시대로 왔습니다. 그리고 브랜드의 핵심은 바로 브랜드의 스토리죠.


대체 불가능한 브랜드만의 고유의 이야기. 살아가면서 회사원으로, 사업가로, 프리랜서나 인플루언서 모두에게 필요한 부분입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만화 속에 파묻혀 지내고 만화가를 꿈꾸다가 운이 좋게 콘텐츠와 캐릭터를 마케팅하는 일을 하며 커리어를 쌓았습니다.


tvN, 디즈니, 노티드에서 제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은 스토리로 특별한 고객경험을 만들어 팬덤으로 키우는 일이었죠.


그리고 그 과정에서 알게 된 스토리텔링을 무기로 꺼내 세상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스토리 클래스를 시작으로 스몰 브랜드와 함께 여러 이야기를 만들어 세상에 꺼냅니다. 기업과도 함께합니다. 대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시는 담당자분들과 함께 스토리텔링 워크샵을 진행하기도 했죠.


스토리텔링을 무기로 활용하면 뭐가 좋을까요?


남다른 기획과 카피로 사람들에게 더 좋아하는 경험을 선사해줄 수 있습니다. 담당자, 이해관계자, 팬을 스토리라는 무대로 올리는 것은 말처럼 쉽진 않습니다. 스토리텔링에는 원칙이 있고 그걸 활용하면 누구나 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그렇게 나온 결과물은 다를 것입니다.


스토리텔링으로 함께 만들고 자라나는 브랜드를 보며, 이 무기를 활용해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확장으로 활용해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스토리를 무기로 활용해보세요. 이걸 무기로 원하시는 이야기와 미래까지 키워가시길 수 있을 거예요.


스토리로 마케팅하는 마케터 초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5월 1일 오후 11:1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감각의 나 vs 상상의 나, 누구를 믿어야 할까? >

    1. 자신을 두 존재로 생각하십시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