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의 문제 해결법

UX디자이너의 역할을 물어보면, 가장 일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라고 답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문제를 정의해야해요. 이 작업을 계속하다보면 2가지 질문이 생깁니다. 디자인을 위한 최적의 프로세스가 있지 않을까? 혁신적인 디자이너들은 특별한 문제 해결 방식이 있지 않을까?


이 질문에 대해서 경험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디자이너이자 교육자 두 분을 모셨습니다. 실제로 뵙고 인터뷰한 내용을 올려드리고 싶지만, 우리가 그분들의 생각을 더 깊게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있죠. 바로 책 입니다. 제가 예전에 블로그에 올렸던 디자인 분야 관련 책 리뷰를 기반으로 내용을 다시 수정해봤어요. 제가 2권의 책을 읽으면서 인상 깊었던 부분들을 인터뷰 형식으로 재구성했습니다. 답변은 책에 있는 문장을 최대한 그대로 살려서 작성했어요.


메이커스랩 - 론 M. 버크먼 (2022)

디자이너의 일과 생각 - 나이절 크로스 (2020)


1️⃣ 디자인은 만듦을 통한 앎이기 때문에 불확실한 상황에서 반복적으로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초보 디자이너들은 문제의 깊이를, 혁신적인 경력 디자이너들은 문제의 범위를 먼저 생각합니다.


3️⃣ 성공적인 디자인 팀은 디자인 콘셉트에 대해 일관성 있는 토론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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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2일 오전 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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