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표를 만드는 에디터'가 되기 위해 기획한 첫 번째 시리즈

물음표를 찾아서 느낌표로 만드는 사람. 3년 전 '에디터'라는 직업을 스스로 이렇게 정의했다. 독자분들이 궁금해하실만한 주제를 찾고, 그 주제에 대한 지적 즐거움을 채워주는 것이 내 역할이라고 생각해서다.


이러한 직업관을 바탕으로 올해 새로 기획한 시리즈가 '지식 오마카세'다.


한 가지 음식을 주제로 여러 메뉴를 선보이는 오마카세처럼, 특정 음식에 관련된 다양한 비즈니스 지식을 소개하는 코너다.


먹는 것에 진심인 에디터로서 그동안 여러 F&B 브랜드를 인터뷰해왔다면, 앞으로는 음식 관련 이야기도 풀어보려 한다.


지식 오마카세에선 크게 2가지 비즈니스 지식을 다룬다. 첫 번째는 해당 음식에 얽힌 브랜드들의 이슈. 세부적으로는 브랜드들은 이 음식으로 요즘 무엇을 하고, 그것을 왜하는지를 이야기한다.


두 번째는 그 음식으로 뚝심있게 성장한 브랜드의 스토리다. '맛'에 진심인 F&B 브랜드는 그 성장과정도 분명하기 때문에 집중적으로 다뤄볼 예정이다.


지식 오마카세의 첫 번째 음식은 '맥주'다. 총 4편으로 다음과 같은 아티클들을 제작했다.


🍻 테라, 켈리, 카스는 왜 전부 '라거' 맥주일까

🍻 기네스가 에펠탑을 제치고 유럽 1등 핫플이 된 이유

🍻 양조장 없이 종로 서순라길을 되살린 이 수제맥주

🍻 요즘 한국 수제맥주는 왜 비싼 걸까?


직업관을 바탕으로 기획한 시리즈인 만큼, 계속 욕심내면서 콘텐츠를 만들 예정이다.(다루고 싶은 음식이 많아서 고민이지만..)

요즘 한국 수제맥주는 왜 비싼 걸까?ㅣ인터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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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한국 수제맥주는 왜 비싼 걸까?ㅣ인터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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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12일 오후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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