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도 조사 점수가 매출 성과로 이어지지 않는데 조사를 꼭 해야 할까?


만약 우리 기업의 만족도 조사 점수가 재무 성과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아래에 대한 점검을 1차적으로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 만족도 조사를 고객 관계 강화보다 평가 용도로 더 활용하고 있지 않았나?

  •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는 고객 구성은 어떤 그룹으로 나뉘어 있나?

  •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후속 액션을 계획하고 실행했나?


이어지는 아티클에서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만족도 조사 결과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만족도 조사 이외 기업의 재무 성과의 주요 지표로 활용할 수 있는 NPS 등이 떠오른 배경은 무엇인지, 만족도 조사와 고객 경험관리는 무엇이 같고 다른지 등을 하나씩 살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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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12일 오후 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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