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조(트레이더조)를 아시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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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 말아야 할 일을 포기한 대신 상품과 매장 경험에 올인했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트레이더 조는 엄청난 팬을 보유한 슈퍼마켓이지만 의외로 불편한 점들이 참 많은데, 온라인 몰이 없기에 배송도 안해주고, 우리에게 익숙한 식품 회사 브랜드 상품들이 대부분 없으며, 광고도 안하고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멤버십도 없습니다.
2️⃣ 또한 트레이더 조에는 일반 슈퍼마켓이 약 3만 개의 상품을 파는 반면에, 평균적으로 4,000개 정도만 취급하고 있는데, 이렇게 제품 수도, 매장 면적도, 심지어 마케팅 비용까지도 아끼다 보니 퀄티티 대비 낮은 가격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됩니다.
3️⃣ 더욱이 트레이더 조는 PB 상품 하나하나를 매우 매력적으로 만드는 동시에, 매장 경험에는 투자를 아끼지 않아 직원들의 친절함이 타 경쟁사와 비교 불가능할 정도라고 하는데, 이러한 차별성 때문에 고객들은 계속 트레이더 조를 찾고, 팬이 된다고 하네요.
💡기묘한 관점➕
트레이더 조의 전략은 어쩌면 기존의 규칙과 역행 하는 걸지도 모릅니다. 효율성보다는 본질에 집중하기에 애초에 1등이 될 수는 없는 비즈니스일지 모르죠. 하지만 이렇게 반대로 움직이기에 트레이더 조는 특별해 질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적어도 그 누구도 침범할 수 없는 자신 만의 영역을 구축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틈새 시장을 노리는 기업이라면 이러한 트레이더 조의 전략을 참고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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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12일 오후 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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