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반복 그리고 또 반복해야 성장한다
blog.naver.com
1
여러 번 읽는 책들이 있다. 이 책들은 책장이 아닌 손이 닿는 가까운 곳에 둔다.
2
시간 날 때마다 손에 닿는 책을 그대로 펼쳐서 읽는다. 밑줄 그은 문장, 접어둔 페이지 어디든 본다. 짧아도 된다.
3
그리고 마지막으로 책의 맨 마지막 장에 날짜를 적어둔다. 이날에 이 책을 펼쳐보았다는 기록이다.
4
가끔 무심코 날짜들을 살펴보다 놀랄 때가 있다. 뿌듯하기도 하다. 시간이 이렇게나 흘렀구나. 내가 이 책을 이렇게나 자주, 많이 펼쳐보았구나.
5
큰 의미는 없다. 일종의 작은 리추얼이다. 쉽게 반복할 수 있게 돕는 장치다.
6
반복이 늘 좋은 결과를 만들지는 못한다. 하지만, 반복 없이는 절대 성장할 수 없다는 건 분명하다.
7
실패와 배움을 지나 성공할 때까지 끝없이 반복하는 게 많은 성공한 이들이 말하는 비결이다. 말은 쉽다. 그렇게 반복하는 이들은 적다. 그래서 오히려 누구나 해볼 만한 게임이다. 반복하면 된다. 될 때까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5월 12일 오후 11:11
무던히 반복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라는 작은 생각이 불쑥 찾아올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럴때 생각을 조금 다듬어보면 반복하는 행위가 조금씩 개선되며 작은 루틴이 되어 성취감으로 다가오고 그렇게 조금씩 성장으로 이어지는걸 느끼게됩니다. 반복의 중요성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는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가끔 미국이나 홍콩 등에서 온 해외 투자자들을 만날 때가 있다. 이미 상장된 전 세계 대기업에 투자하는 큰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에 다니는 분들이다. 그들과 이야기하다가 한국의 경영자들은 그들을 잘 만나주지도 않고,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잘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 더 보기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