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복하면 반드시 성장한다 >

1
여러 번 읽는 책들이 있다. 이 책들은 책장이 아닌 손이 닿는 가까운 곳에 둔다.



2
시간 날 때마다 손에 닿는 책을 그대로 펼쳐서 읽는다. 밑줄 그은 문장, 접어둔 페이지 어디든 본다. 짧아도 된다.



3
그리고 마지막으로 책의 맨 마지막 장에 날짜를 적어둔다. 이날에 이 책을 펼쳐보았다는 기록이다.



4
가끔 무심코 날짜들을 살펴보다 놀랄 때가 있다. 뿌듯하기도 하다. 시간이 이렇게나 흘렀구나. 내가 이 책을 이렇게나 자주, 많이 펼쳐보았구나.



5
큰 의미는 없다. 일종의 작은 리추얼이다. 쉽게 반복할 수 있게 돕는 장치다.



6
반복이 늘 좋은 결과를 만들지는 못한다. 하지만, 반복 없이는 절대 성장할 수 없다는 건 분명하다.



7
실패와 배움을 지나 성공할 때까지 끝없이 반복하는 게 많은 성공한 이들이 말하는 비결이다. 말은 쉽다. 그렇게 반복하는 이들은 적다. 그래서 오히려 누구나 해볼 만한 게임이다. 반복하면 된다. 될 때까지.


반복, 반복 그리고 또 반복해야 성장한다

blog.naver.com

반복, 반복 그리고 또 반복해야 성장한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5월 12일 오후 11:11

댓글 1

  • 무던히 반복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라는 작은 생각이 불쑥 찾아올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럴때 생각을 조금 다듬어보면 반복하는 행위가 조금씩 개선되며 작은 루틴이 되어 성취감으로 다가오고 그렇게 조금씩 성장으로 이어지는걸 느끼게됩니다. 반복의 중요성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는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게시물

가끔 미국이나 홍콩 등에서 온 해외 투자자들을 만날 때가 있다. 이미 상장된 전 세계 대기업에 투자하는 큰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에 다니는 분들이다. 그들과 이야기하다가 한국의 경영자들은 그들을 잘 만나주지도 않고,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잘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 더 보기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ㅍㅍㅅㅅ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조회 171


안정적인 기업 재미없어요! I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람들

... 더 보기

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국민일보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조회 298


생각해볼 부분이 많은 chart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 좋은 관계를 위한 최소한의 예의, ‘거리 두기’ >

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