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 코딩 창시자 “유행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바이브 코딩 창시자 “유행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탐색의 감각을 키우는 생활법(6)
매 순간의 경험에 집중하기
/ 경험의 순간들을 잘 기록하기
해외 여행을 하다 보면 유명한 장소나 공간을 찾았을 때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는 것에 지나치게 몰두해서 여행의 흔적은 남아 있지만 여행지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하고 매력적인 경험들을 놓치게 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매 순간의 경험에 집중한다는 것은 사진이나 영상으로 남기는 것을 너무 의식하지 않고 순간 순간마다 자신의 오감으로 다양하게 체험하고 느끼는 것에 오롯이 집중하는 것이다.
멀리 떠나는 여행지가 아니더라도 사진이나 영상으로 제대로 담지 못하는,온전히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느끼면서 발견의 가치를 비로소 알 수 있게 되는 경험들은 주변 곳곳에 있다.
사진이나 영상처럼 보이는 기록으로 남기는 것이 아니라 오감으로 온전히 느끼며 체험해보는
보이지 않는 마음의 기록으로 남기는 것도 중요하다.
반대로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 순간마다 경험에 대한생각과 느낌들을 상세하게 잘 기록하고
정리해두는 것도 필요하다.
탐색의 과정 속에서 내가 무엇을 경험했고 어떻게 생각하고 느꼈는지 적용해 볼 포인트는 어떤 것이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록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기록을 간단한 메모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탐색의 경험을 공유하는
것을 전제로 제3자를 의식하면서 보다 구체적으로 정리해보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들에게 나의 기록을 보여준다는 것은 나의 경험과 생각을 보다 체계적으로 정리하게 만들고 다른 사람들이 나의 기록에 대해 어떻게 반응하고생각하는지를 살펴보는 과정에서 탐색의 감각을 키울 수 있다.
그렇게 자신만의 방식으로 기록한 탐색의 경험들이 나의 관점을 드러낼 수 있는 의미 있는 콘텐츠가 될 수 있으며,
나아가 나의 특별한 관점을 담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과 자신을 구분 짓는 확고한 개성이나 전문성을 만들어갈 수 있다.
신간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5장 탐색의 감각을 키우는 생활법 중에서..
https://bit.ly/3UGjvyY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5월 15일 오전 10:15
요즘 '바이브 코딩'이라는 단어 자체가 유행이긴 하구나 싶습니다. 워낙 가타부타 말이 많아서요. 그래서 '근본'의 말을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바이브 코딩의 창시자 안드레이 카파시는 역시 단순히 그 자체에 집중하기보다 '소프트웨어의 발전사'라는 큰 그림에서 바이브 코딩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어떻게 발전해 나가야 할지 보고 있었어요.
... 더 보기1. 설득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설득하지 않는 것'이다.
점
... 더 보기1. 스티브 잡스는 매일 아침 거울 앞에서 스스로에게 물었다. 오늘이 내 삶의 마지막 날이라면, 지금 이 일을 계속할 거냐고.
"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