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버네티스를 활용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브옵스 | 존 어런들 - 교보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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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제 해결 능력 강화
프론트엔드 엔지니어가 UX 원리를 이해하면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겪는 문제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수행하는 작업에서 불필요한 단계를 발견하면 이를 간소화하여 사용자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피드백을 분석해 UI 요소가 혼란을 주는 경우, 개선 방안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 해결 과정은 제품의 사용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중심 설계
프론트엔드 엔지니어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발의 주체입니다. 사용자 중심 설계(User-Centered Design, UCD)는 사용자의 요구와 행동을 기반으로 인터페이스를 설계하는 접근 방식입니다. UX에 대한 이해는 엔지니어가 사용자 관점에서 생각하게 하며, 사용자가 직면할 수 있는 문제를 예측하고 해결하는 인터페이스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보를 이해하고, 이를 반영한 네비게이션, 레이아웃, 인터랙션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3. 협업 효율성 증가
프론트엔드 엔지니어가 UX 디자인의 기본 원리와 언어를 이해하면, UX 디자이너와의 협업이 원활해집니다. 이는 프로젝트의 의사소통을 강화하고, 오해를 줄이며, 팀 내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가 제안하는 디자인 변경의 목적과 중요성을 이해하면, 엔지니어는 기술적 구현을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엔지니어가 UX 문제를 인식하고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어, 디자인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프론트엔드 엔지니어가 UX 를 깊이 이해하는 것은 제품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저를 포함한 더 많은 프론트엔드 엔지니어들이 UX 에 관심을 가지고, 사용자의 문제를 해결하는 Problem Solver 가 되도록 돕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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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16일 오전 12:13
큰 것을 하는 것보다 매일 작은 것을 완벽하게 해내는 노력이 더 중요하다. 내가 성격 장애의 하나인 자기애성 성격장애자(NPD, Narcissistic Personality Disorder)를 만나면서 느낀 것은, 처음에는 그런 사람도 "정상인"처럼 느껴진다는 것이었다. 다만 그의 미친짓은 내가 매일매일 "사소한" 사건들로 상대방에게 익숙해졌을 때 발생한다.
어제 AI 시대의 개발자 토론회에서 내가 대 AI 시대에는 버전관리 시스템이 필요없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야한다는 말을 했는데, 그정도로 파격적인 생각을 해야한다는 이야기긴했지만, 진짜 그럴까?를 다시 한 번 생각해봤다.
우선 버전관리 시스템의 목적은 크게 다음 세 가지다.
최
... 더 보기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면서 건강하게 살아가고 싶다면, 우선 살아있는 한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은 영원히 없어지지 않을 것이므로, 해야 할 일을 100% 해내면서 할 일 목록을 완전히 없애는 데 많은 노력을 들이기보다는 70% 정도만 해내도 만족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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