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마케터를 위한 실무 가이드 - eff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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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마케팅이란 고객의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장기적인 관계를 수립하고, 서비스 관여도를 높여 비즈니스의 성장을 만드는 일인데요. 이를 위해 CRM 마케터는 최대한 많은 고객이 메시지를 받고 유입되도록 만들고 구매 전환율, ROAS를 개선하기 위해 고민합니다. 또는 CRM 채널의 모수 규모를 확대하거나 고객의 LTV를 관리하기도 하죠.
오늘은 CRM 마케팅에서 마주하는 고민을 해결하고 업무 성과를 높여줄 실무 가이드와 유용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https://blog.effic.biz/crmgu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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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16일 오전 3:53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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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보기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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