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labeling startup Scale AI raises $1B as valuation doubles to $13.8B | TechCrunch
TechCrunch
ML 트레이닝을 위한 데이터 라벨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ScaleAI가 10억 달러 규모의 시리즈 F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악셀스프링어가 리드하고 엔비디아, YC, 아마존, 메타, 시스코, 인텔, AMD 등 유명 기관 및 기업 투자자가 참여했어요. ScaleAI는 2021년 3억 25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E를 포함해서 8년 동안 약 6억 달러를 투자 받았고 기업가치는 약 70억 달러로 평가됐습니다.
특히 데이터는 AI의 생명선으로 불릴만큼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데이터는 구조화돼 있지 않고 AI 시스템이 바로 가져와서 쓰기 어렵게 돼 있어요. 그래서 라벨을 지정해야 하는데 이는 대규모 데이터셋의 경우 특히나 리소스 집약적인 작업입니다. ScaleAI는 이 분야에서 ML 트레이닝을 위해 적절한 주석을 추가하는 등의 작업을 거쳐서 준비된 데이터를 기업에 제공합니다. 또 ScaleAI는 수많은 요구사항이 있는 다양한 산업에 특화돼 있어요.
예를 들어 자율주행차 회사에는 카메라와 Lidar의 라벨이 지정된 데이터가 필요한 반면 자연어처리의 경우 주석이 달린 텍스트가 필요한 거죠. 그래서 데이터 관리 및 프로세싱 전문 기업들이 각광받고 있는 것입니다. ScaleAI의 경쟁사인 Weka 역시 바로 지난주에 1억 4천만 달러의 투자를 받았습니다. 투자자들의 AI 골드러시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단편적으로 보여주는 투자사례들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5월 21일 오후 12:47
스웨덴 AI 스타트업 ‘러버블(Lovable)’이 설립 8개월 만에 유니콘 기업 반열에 올랐다. AI 기반 코드 생성 플랫폼으로 주목받는 러버블은 최근 시리즈A 투자 라운드에서 2억 달러(약 2,880억 원)를 유치하며 기업가치 18억 달러(약 2조 5,920억 원)를 인정받았다.
... 더 보기AI들 코딩 스타일이, GPT는 구글같고, Claude는 메타같음. Gemini는 부트캠프..🫢
그래서 응용레벨 코딩에는 Claude가 낫고, 로우레벨 코딩에는 GPT가 나은 편.
* 당연하지만 개인적인 느낌일 뿐 입니다.
S
... 더 보기달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