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이 오를 수밖에 없는 쇼핑몰 카피라이팅 작.. : 네이버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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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라이팅 작성법 3가지만 기억하세요.
1. 오로지 고객 입장을 공감.
2.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삶이 바뀌었다는 말 듣기.
3. 구매 행동으로 이어진 이후 체감될 가치성에 대한 확신 주기.
넘쳐나는 비슷한 제품들과
시간이 중요한 현대 사회의 사람들에게
나의 제품을 차별화 시켜 매출 상승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고객의 마음을 한순간에 사로잡는 카피라이팅은 필수입니다.
좋은 제품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기획자분들과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디자이너분들에게는 이제는 단순히 제품을 설명을 넘어,
고객의 니즈를 공감하며 제품의 가치를 전달하는 카피에 말로 고객을 구매 해동으로 이끄는 핵심 요소라는 것이죠.
이제 고민하지 말고,
다음 3가지만 기억하고 회의를 진행해 보세요.
1. 오로지 고객 입장을 공감.
카피라이팅은 고객과 소통하는 과정입니다.
고객이 어떤 정보를 원하고, 어떤 메시지에 반응하는지 고민하여 카피를 작성하셔야만 해요.
1) 페르소나
나이, 성별, 직업, 관심사 등 고객의 특성을 구체적으로 설정합니다.
2) 고객의 입장에서 질문
제품을 구매하기 전 고객이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모두 작성하세요. 그리고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을 카피에 다는 것입니다.
3) 공감 표현
2)에서 작성한 질문들을 고객이 떠올렸을 때 느꼈을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표현을 사용하여 친근감을 더합니다.
2.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삶이 바뀌었다는 말 듣기.
고객은 내가 가지고 있는 제품에 사실 전혀 관심이 없어요. 제품이 아닌 제품이 나에게 제공하는 가치에 더 관심을 갖습니다.
따라서 카피라이팅을 작성할 때 단순히 제품의 기능이나 특징을 나열하는 대신 제품이 지금 나의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어떤 삶의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는지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이 중요해요.
4) 고객의 문제점 자각
고객이 내 제품을 보기 전 겪고 있는 문제점을 구체적으로 고객이 인지할 수 있도록 내용을 작성합니다.
5) 솔루션 제시
제품이 어떻게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명확하게 답변합니다.
6) 구매 전후 비교
제품 사용 전과 후의 삶의 변화를 구체적으로 이미지화하여 변화될 내용을 시각적으로 미리 보여 줍니다.
3. 구매 행동으로 이어진 이후 체감될 가치성에 대한 확신 주기
결국 고객이 구매까지 이어지는 것은 자신에게 가치 있는 제품만을 구매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해요.
따라서 고객이 나의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문제 해결을 포함해 얻을 수 있는 혜택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는 강점을 강조하여 고객에게 확신감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7) 제품의 가치를 명확히 전달(후킹 멘트)
제품의 핵심적인 가치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전달합니다.
Tip.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고 대중적인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하여 재미있게 만든다면 고객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끝까지 읽는 상세페이지가 될 거예요.
8) 구체적인 차별화되는 혜택 제시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다른 곳과 다르게 고객이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혜택을 제시합니다.
9) 기간 한정 할인 등 프로모션 활동
긴박감을 조성하고 구매 결정을 유도합니다.
10) 사회적 증명 활용
실제 고객의 후기나 전문가의 의견을 활용하여 제품의 신뢰도를 높입니다.
여기까지 이해되셨다면,
좀 더 이해가 쉽도록 예시를 참고하셔서 실제 사용하실 때 편하게 적용하시기 바라요.
예시 제품 : 선크림
1. 페르소나
2~40대, 여성, 외출, 여름.
2. 고객 입장에서 질문
1) 선크림은 얼마나 쓸까?
2) 선크림은 바르고 몇 분 이후 효능이 나타날까?
3) 선크림이 톤업 역할도 할 수 있나?
3. 공감 표현
1) 선크림 한철만 사용하니 아까우셨죠?
2) 선크림을 바르고 30분 뒤에 외출해야 하는데 미리 못 바르셔서 걱정이 되셨나요?
3) 선크림만 바르고 싶은데 톤업까지 신경 쓰이실 때 있으시죠?
4. 고객의 문제점 자각
1) 선크림은 자주 발라야 하지만 가방이 작아 힘든 장면
2) 선크림만 바르고 나왔는데 갑자기 화장한 것처럼 보여야 하는 순간
5. 솔루션 제시
1) 과학적으로 선크림은 즉시 효능을 발휘한다는 증거 작성.
2) 휴대성이 편하게 만들었다는 장점 작성
3) 톤업 기능이 첨가되어 있음 작성.
6. 구매 전후 비교
선크림 사용 전후 변화와 관련된 기사 내용 작성.
7. 제품의 가치를 명확히 전달(후킹 멘트)
"혹시 선크림 좀 빌릴 수 있을까요? 제 피부과 당신만큼 빛나고 싶어요"
Tip 스토리텔링 : 선크림과 병행하면 좋은 뷰티 정보.
(충분한 수분 섭취 실내에서도 선크림을 바르는 등 다양한 방법을 병행하며 피부 건강을 오래 유지하는 내용)
8. 구체적인 타시와 차별화되는 혜택 제시
휴대용 썬 스틱도 있어 아침과 같은 상태 유지 가능
9. 기간 한정 할인 등 프로모션 활용
선착순 한정 100분에게 썬 스틱 샘플 증정
10. 사회적 증명 활용
기사 스크랩 또는 실제로 고객들의 사용 후기를 첨부.
https://blog.naver.com/nahyelin0908/223457008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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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24일 오전 4:54
광고를 한다고 하면 다들 크리에이터, 카피라이터, 또는 감독이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게 우리가 미디어에서 접하는 광고계 유명인들은 디렉터나 카피가 많기 때문이다. 나만해도 유명한 광고AE가 있나? 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그만큼 광고AE의 역할이나 직무는 뚜렷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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