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서 <FACEBOOK : The Inside Story>

30억 가까운 인구가 사용하는 소셜 플랫폼.
지금은 당연하게 사용하는 기능들도 예전에는 없던 것들이고,
예전에 당연하게 사용하던 기능들도 사라지거나 변화되었습니다.

그 뒤에 숨어 있는 메타의 의사결정을 들여다보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었습니다.

사람을 연결하는 제품으로 사람자체를 제품화해버린, 그것도 글로벌로 만들어버린 페이스북. 그 과정에서 개인정보이슈 및 가짜뉴스 등의 이슈는 당연하게도 페이스북의 가장 큰 숙제가 되었고, 그것을 풀어나가는 과정 역시 메타, 주커버그와 맞닿아 있습니다.

광고와 마케팅이라는 이름으로 온라인상에서 사람들의 '주의력'을 가지고 큰, 아니 거대한 비즈니스가 나타났고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어떻게 될까요?

제품관점에서 페이스북의 의사결정들을 잘 살펴볼 수 있는 흥미로운 이야기입니다.

“사람들은 내가 생각한 것보다 더 관음증적이더군요.” - 저커버그

“명심하라. 광고가 끼어들면 ‘이용자인 당신’이 곧 상품이다.’” - 왓츠앱 창업자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6월 2일 오전 1:3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사업 및 비즈니스 관련해 참고하면 좋은 책 추천 50권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6 • 조회 737


    원망과 성숙

    

    ... 더 보기

     • 

    조회 734


    ⟪위대한 디자인, 주인의식이 사라지고 주인이 바뀌는 시대⟫

    ... 더 보기

    The State of UX in 2025 | Walcoln SJ Rhee

    www.linkedin.com

    The State of UX in 2025 | Walcoln SJ Rhee

     • 

    저장 10 • 조회 1,166


    언젠가부터 ‘선을 넘는’ 사람들이 많아진 느낌이다. 예의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사람들, 다른 사람의 기분 따위는 생각하지 않고 제멋대로인 이들…예전엔 당연하다고 여겨졌던 것들이 점차 힘을 잃고 사라져가고 있다. 과연 세상은 점점 나빠져 가는 것일까?

    ... 더 보기

    [세상읽기] 선을 넘는 사람들이 많아진 이유

    n.news.naver.com

    [세상읽기] 선을 넘는 사람들이 많아진 이유

     • 

    저장 8 • 조회 955


    ✂29CM의 첫 문구페어, 호불호가 갈렸던 건

    ... 더 보기

    29CM의 첫 문구페어, 왜 호불호가 갈렸을까요?

    www.openads.co.kr

    29CM의 첫 문구페어, 왜 호불호가 갈렸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