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ate of UX in 2025 | Walcoln SJ Rhee
www.linkedin.com
30억 가까운 인구가 사용하는 소셜 플랫폼.
지금은 당연하게 사용하는 기능들도 예전에는 없던 것들이고,
예전에 당연하게 사용하던 기능들도 사라지거나 변화되었습니다.
그 뒤에 숨어 있는 메타의 의사결정을 들여다보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었습니다.
사람을 연결하는 제품으로 사람자체를 제품화해버린, 그것도 글로벌로 만들어버린 페이스북. 그 과정에서 개인정보이슈 및 가짜뉴스 등의 이슈는 당연하게도 페이스북의 가장 큰 숙제가 되었고, 그것을 풀어나가는 과정 역시 메타, 주커버그와 맞닿아 있습니다.
광고와 마케팅이라는 이름으로 온라인상에서 사람들의 '주의력'을 가지고 큰, 아니 거대한 비즈니스가 나타났고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어떻게 될까요?
제품관점에서 페이스북의 의사결정들을 잘 살펴볼 수 있는 흥미로운 이야기입니다.
“사람들은 내가 생각한 것보다 더 관음증적이더군요.” - 저커버그
“명심하라. 광고가 끼어들면 ‘이용자인 당신’이 곧 상품이다.’” - 왓츠앱 창업자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6월 2일 오전 1:34
1
... 더 보기최
... 더 보기언젠가부터 ‘선을 넘는’ 사람들이 많아진 느낌이다. 예의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사람들, 다른 사람의 기분 따위는 생각하지 않고 제멋대로인 이들…예전엔 당연하다고 여겨졌던 것들이 점차 힘을 잃고 사라져가고 있다. 과연 세상은 점점 나빠져 가는 것일까?
... 더 보기경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