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스크랩북] 2024년 6월 1주차

[콘텐츠 스크랩북] 2024년 6월 1주차

2024.05.26. ~ 06.01.


★ <마왕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애니, 해외 진출


△ 포인트1. 국내 제작사 투니모션에서 제작한 <마왕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애니가 싱가폴 및 중국의 OTT 플랫폼에 공개된다.


△ 포인트2. 본 애니는 동명의 웹툰을 바탕으로 하여, 시즌1에 70화 분량의 숏폼 형식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2024년 1월 카카오페이지에서 첫 공개되었다.


△ 포인트3. 차후 동남아시아 7개국에 추가 진출 예정이며, 웹소설 및 웹툰 원작 애니의 사례로 주목된다.


★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신드롬과 함께 16화로 종영


△ 포인트1. 지난 4월 첫 방영을 시작한 <선재 업고 튀어>는 큰 인기를 모으며 5월 28일에 16화로 종영되었다.


△ 포인트2. 본 드라마는 자신의 최애인 유명 아티스트 '선재'를 살리기 위해 2008년의 과거로 시간여행을 하는 여주인공 '임솔'의 이야기를 그렸다.


△ 포인트3. 시청률은 4%를 유지하며 시청률 이상의 화제성을 발휘한 작품으로, 각종 오프라인 행사 및 상품 출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 디즈니 신작 <모아나2>, 11월 27일 국내 개봉 예정


△ 포인트1. <모아나2>는 미국과 한국과 같은 시기인 11월 개봉일을 예정하며,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 포인트2. 이는 2016년 개봉작 <모아나>의 속편으로, 최근 제작 작품 수를 줄이고 속편 위주로 가는 디즈니의 정책을 엿볼 수 있다.


△ 포인트3. 개봉 일정 면에서는 디즈니가 주로 미국 11월 개봉작을 한국에선 1월에 개봉하던 일정이 동시 개봉으로 잡힌 것을 볼 수 있다.


#드래곤라퓨타 #콘텐츠 #스크랩북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선재업고튀어 #선업튀 #마왕의딸로태어났습니다 #카카오페이지 #모아나2 #모아나 #디즈니

https://m.blog.naver.com/dragonraputa/223466414913


[콘텐츠 스크랩북] 2024년 6월 1주차

네이버 블로그 | IGM세계경영연구원 블로그

[콘텐츠 스크랩북] 2024년 6월 1주차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6월 2일 오후 11: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브랜드 경영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경영자는 이 질문에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답한다. 이 답변에 재차 확인을 구하는 질문을 하면 멋쩍은 웃음과 함께 “브랜드를 ‘잘’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 더 보기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조회 323


    월급 루팡의 최후, SNS때문에 해고당했다!

    ... 더 보기

    《쓰기와 참기》

    ... 더 보기

    < 이직을 고민하는 당신이 던져야 할 단 3가지 질문 >

    1. 커리어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일단 내가 가진 가치관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 남들의 시선과 판단도 무시할 수 없다. 이직 트렌드와 경향도 살펴봐야 한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6 • 조회 909


    < 트레바리 '오디티 빌더스' 클럽에 초대합니다 >

    1

    ... 더 보기

    < 왜 나는 그때 그 선배의 말을 듣지 않았을까? >​

    1. 모든 학습 곡선에는 같은 패턴이 있다. 어떤 분야의 초보자가 있다고 하자. 이제 몇 가지 지식을 배운다. 그럼 마치 그 분야를 완전히 이해한 것처럼 느낀다. 누구나 0점에서 80점까지는 쉽다. 문제는 80점부터다. 전문가의 영역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