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타트업 투자 '잠잠'...'옥석 가리기' 들어가나
IT조선
’옥석 가리기‘ 역시 거의 다 끝났다. 어차피 해낼 수 있는 곳들은, 해낼 수 있다고 우기는 곳들은 많지만, 소수에 불과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 소수라 왠만한 곳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투자에 대해 의견을 더하면 재작년말부터 작년까지 이미 투자가 몰렸었으니 스타트업 런웨이와 투자 주기를 볼 때 올해는 줄어드는게 당연한 흐름이다. 빠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해서 내년에 다시 투자가 쏠릴 것이다. 단, 이미 검증된 곳들 중심으로 후속 투자로 말이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6월 3일 오전 8:54
한국 스타트업 & 인수합병 역사에 길이길이 남게될 deal. 알고보니 숨은 승자는 당시 딜을 뺏긴 네이버..?
... 더 보기1. 커리어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일단 내가 가진 가치관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 남들의 시선과 판단도 무시할 수 없다. 이직 트렌드와 경향도 살펴봐야 한다.
... 더 보기1. 모든 학습 곡선에는 같은 패턴이 있다. 어떤 분야의 초보자가 있다고 하자. 이제 몇 가지 지식을 배운다. 그럼 마치 그 분야를 완전히 이해한 것처럼 느낀다. 누구나 0점에서 80점까지는 쉽다. 문제는 80점부터다. 전문가의 영역이다.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과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