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에 저를 푹 빠지게 해준 프로젝트입니다.

제가 평소에 즐겨 플레이하는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가장 큰 정보 커뮤니티인 '인벤'을 들어가보면, 항상 보이는 의견이 바로 레벨업이 너무 어려워 특정 레벨에 주차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260레벨을 달성하면 달성 가능한 신규 클래스 '6차 전직'이 나와 해당 레벨까지의 성장을 가속화해주는 '하이퍼 버닝'이라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었지만, 유저들의 불만 대상은 260레벨 이전이 아닌, 260레벨 이후의 성장이었습니다.

이에 저는 260레벨 이후의 성장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파악해, 어떤 부분들의 개선이 필요할지 고민하고 실제 업데이트처럼 기획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저는 데이터 수집부터 인사이트 추출, 솔루션 기획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마치 탐정이 되어 사건을 조사하는 것만 같아 이를 계기로 데이터 분석에 푹 빠지게 되었으며, 제가 제시한 기획안들이 실제로는 이후 업데이트에 직접적으로 반영되지는 않았지만, 기획 의도가 비슷한 업데이트들이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가장 즐겁게 진행하기도 했고, 해낸 뒤에 가장 뿌듯함을 느꼈던 프로젝트인 것 같아 많이많이 부족하지만 자세한 사항들을 기록한 제 블로그 게시글을 공유합니다!

보완이 필요해보이는 부분에 대한 피드백은 언제나 감사한 마음으로 환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게시글 링크 👉🏻 https://zzzini-5.tistory.com/m/96

[DA 프로젝트] 메이플스토리 육성 컨텐츠 방향 제안(캐릭터 레벨 데이터를 바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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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 프로젝트] 메이플스토리 육성 컨텐츠 방향 제안(캐릭터 레벨 데이터를 바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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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6월 4일 오후 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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