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M인베·한투파, VC로 산은 혁신성장펀드 뚫었다
더벨뉴스
한국산업은행에 따르면 IMM인베스트먼트와 한국투자파트너스가 2024년 혁신성장펀드 혁신산업 대형과 중형분야에서 각각 GP로 선정됐다. 두 하우스는 해당 분야에 VC계정으로 지원한 곳이다.
산업은행의 혁신성장펀드 출자사업은 국내 VC와 PE의 최대 출자 사업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해부터 혁신성장펀드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진행했는데, 이전 정부에서 진행한 정책형뉴딜펀드의 후속 성격이 강하다. 출자금액이 커 국내에서 대형 펀드를 조성하려는 PE와 VC들이 앵커 가장 주목하는 출자사업이다.
https://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405311325027040102381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6월 7일 오전 3:24
특히 AI·바이오·우주항공 등 기술 난도가 높은 분야에선 검증된 경력직 심사역이 희소하기 때문에, 수억원의 연봉을 제시하는 오퍼가 현실화되고 있다는 평가다.
... 더 보기1. 커리어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일단 내가 가진 가치관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 남들의 시선과 판단도 무시할 수 없다. 이직 트렌드와 경향도 살펴봐야 한다.
... 더 보기1. 모든 학습 곡선에는 같은 패턴이 있다. 어떤 분야의 초보자가 있다고 하자. 이제 몇 가지 지식을 배운다. 그럼 마치 그 분야를 완전히 이해한 것처럼 느낀다. 누구나 0점에서 80점까지는 쉽다. 문제는 80점부터다. 전문가의 영역이다.
안
... 더 보기1. 유명한 경제학자 케인스는 단기 투자 전략을 미인선발대회에 비유했다.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