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The Unitas
"사업아이템 좋은데요? 실적만 조금 만들면 되실 것 같아요."
"GP 구하시면 말씀해주세요. 검토해보겠습니다."
"긍정적으로 투자 검토해보겠습니다."
스타트업 창업가와 대표가 투자사 미팅을 하고 있는데 미팅 분위기가 좋았고 심사역이나 투자자가 이런 말을 했다면서 투자 유치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하지만 저런 말들은 대부분 투자 거절을 완곡하게 표현한 것이거나 관심은 있지만 당장 투자할 생각이 없다는 의미다. 투자사 만나고 와서 저런 말 듣고 바로 투자 받는양 믿고 말하는 사람들을 보면 어이없기도 하고 황당하기도 하다.
SNS에서도 이런 일이 아주 흔한데, 투자 받게 될 것 같다, 영업이 이루어질 것 같다, 협업을 하게 될 것 같다 등 '~될 것 같다'는 말은 많이 하지만 실제 이후 어떻게 되었는지 말은 없거나 결국 다른 이유로 안되었다고 말하는 일이 잦은 사람들을 보면 현실이 아니라 자기가 만든 판타지 속에서 사는 사람처럼 보인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6월 14일 오전 7:56
최고의 차별화 전략, 궁극의 브랜딩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가장 자기다운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답할 것이다. 자기다움으로 차별화된 브랜드는 아무리 신선하고 새로운 브랜드가 나오더라도 흔들리지 않는다.
... 더 보기피그마는 2024년 한 해 동안 7억4천900만 달러(약 1조180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8% 성장했다. 올 1분기에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올랐으며 최근 12개월 매출은 8억2천100만 달러(약 1조1천200억원)로 집계됐다. 총이익률은 약 91%다.
... 더 보기행복은 모든 사람이 갈망하는 삶의 화두다. 행복해지기 위해 공부하고, 일하고, 운동하고, 절대자를 찾고, 복권을 긁는다. 하지만 행복에 도달한 사람이 그렇게 많아 보이지는 않는다. 접근 방법이 틀렸기 때문이다.
... 더 보기메타, MS, 알파벳의 지난 10년간 연간 해고율 그래프. 최근 빅테크의 대규모 해고가 정말 AI 때문일까요? 그렇다면 크게 감원하는 것이 목적일까요?
... 더 보기세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