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넷플릭스에 네이버 웹툰 탑재?…네·넷 수뇌부, 美서 만난다 |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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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은 ‘기억’을 만드는 일
세상에 처음 태어난 브랜드라면, 고객들의 마음속에 특정한 이미지나 인식이 없을 것이다. 브랜딩이라는 과정을 통해서 얻고자 하는 것은 ‘우리가 의도한 기억’이 ‘고객의 마음과 머릿 속‘에 단단하게 자리잡기 위한 행위라고 본다.
이 손에 잡히는 결과나 수치가 없어보이는 이 길을 지나브랜드의 단단한 인식이 만들어진다면, 결국.. 더 많이 팔고, 더 비싸게 팔고, 더 자주 팔게 될 것이다.
"브랜딩은 무엇인가요?"
"브랜딩의 ROI를 어떻게 측정할 수 있을까요?"
에 대한 나의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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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6월 18일 오후 11:58
네이버가 넷플릭스와 협업에 적극 나서는 것은 국내에서 성과를 거둔 연합 전략을 글로벌 사업까지 확장하기 위해서라는 분석이 나온다. 쿠팡이 이커머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자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쿠팡플레이)와 음식 배달(쿠팡이츠)을 결합해 국내 시장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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