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다트 언어 마스터하기 – 다트 입문 하기 ❸

[Flutter] 다트 언어 마스터하기 – 다트 입문하기 ❷

플러터(Flutter)는 다트(Dart) 언어를 사용합니다. 다트를 알아야 플러터로 앱 개발이 가능하므로 먼저 다트 문법을 알아봅시다.


대부분의 플러터 입문자는 별도의 책으로 다트를 공부하지 않고 플러터 서적에서 1개 장 분량으로 얕게 배웁니다. 플러터로 앱을 원활히 개발하려면 다트를 탄탄하게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 책은 또 다른 자료를 찾아보지 않아도 될 정도로 깊이 있게 다트를 다룹니다.


본문 더보기: https://bit.ly/4emLQ6A


6. 제어문

제어문으로는 if문, switch문, for문, while문을 제공합니다.


7. 함수와 람다

일반적인 함수 관련 특징을 알아보고 나서, 이름이 없는 익명 함수와 람다 함수를 알아봅니다. 마지막으로 typedef와 함수가 어떻게 다른지도 살펴보겠습니다.


8. try…catch

try…catch문의 목적은 특정 코드의 실행을 시도(try)해보고 문제가 있다면 에러를 잡으라(catch)는 뜻입니다. try…catch문은 try와 catch 사이의 괄호에 에러가 없을 때 실행할 로직을 작성하고 catch가 감싸는 괄호에 에러가 났을 때 실행할 로직을 작성하면 됩니다. 만약에 try 로직에서 에러가 나면 이후의 로직은 실행되지 않고 바로 catch 로직으로 넘어갑니다.


1편 보기: https://bit.ly/47NAtjC

2편 더보기: https://bit.ly/3Sfl8SX

[Flutter] 다트 언어 마스터하기 - 다트 입문 하기 ❸ - 골든래빗

골든래빗

[Flutter] 다트 언어 마스터하기 - 다트 입문 하기 ❸ - 골든래빗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6월 28일 오전 2:30

 • 

저장 1조회 4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