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이 식품관에 돈 쏟아 붓는 이유는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롯데백화점 F&B 정동현 팀장이 직접 설명합니다


[영상 3문장 요약📑]


1️⃣ 에/루/샤라 불리는 3대 명품 브랜드 없이 짱짱한 식품관의 힘으로 연매출 1조 원을 돌파한 더현대 서울부터, 식품관의 규모를 무려 2.6배 키우는 리뉴얼을 단행한 신세계 강남점까지, 요즘 백화점들의 식품관 경쟁은 매우 뜨겁습니다.


2️⃣ 재밌는 건 백화점들마다 지향하는 식품관 스타일도 다르다는 건데, 신세계 백화점은 뉴욕 느낌을 내려고 하는 반면, 현대백화점은 일본식 설계를 주로 차용하고 있고, 마지막으로 롯데백화점은 유럽적 풍요로움을 강조하고 있는데, 이들 식품관은 VIP 고객을 유지하는 동시에, 30대의 젊은 고객들을 새로이 끌어들이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3️⃣ 이러한 식품관 내부 매장 구성 트렌드도 계속 변화해 왔는데, 과거에는 해외 브랜드 유치에 집중하였다면, 최근에는 국내의 다양한 브랜드를 발굴하고, 이들의 조합하는 큐레이션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내부의 장르적 균형과 장기적 흥행 가능성까지 다각적으로 검토한다고 합니다.


💡기묘한 관점➕

이번에 추천 드리는 영상은 현직자 분이 직접 나서서 설명하는 만큼, 업계의 여러 실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어 매우 흥미로왔는데요. 최근에는 지하 식품관을 벗어나, 1층 등에 전략적으로 F&B 브랜드들을 배치하는 경우도 많아진 데다가, 개별 매장들의 역할도 배분되어 더욱 더 이러한 식품관 전략이 정교해 지고 있다는 걸 체감할 수 있습니다. 주말간 혹시 백화점 나들이 가신다면 이 영상 기억하시면서 한번 관심 있게 주위를 둘러보신다면 더욱 좋을 것 같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에루샤 없이 1조 클럽 등극, 백화점이 식품관에 돈 쏟아 붓는 이유 / 소비더머니

www.youtube.com

에루샤 없이 1조 클럽 등극, 백화점이 식품관에 돈 쏟아 붓는 이유 / 소비더머니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6월 28일 오후 11:30

댓글 0